KRA 인터넷 블로그
-인터넷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경마 블로그, 신세대 경마팬들에게 꾸준한 인기몰이
-승패와 감동이 공존하는 경마의 세계에서 자기만족 이외에 정보공유에도 도움 줘

과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는 곳이 도서관이였다면 최근엔 도서관 이전에 인터넷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정보의바다”로 불리는 인터넷은 이제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널리 대중화된 인터넷은 경마를 즐기는 이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KRA홈페이지를 통해 해당주말에 출전하는 경주마를 주중에 미리 확인하고, 상대 유저와의 의견교환, 전문가들의 예상평 참고 등과 함께 최근엔 인터넷 베팅 또한 가능해 어느덧 경마팬들에게도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이 바로 인터넷이다.
이와 같은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최근에 경마팬들사이에서 경마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마 블로그란 “네티즌이 경마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칼럼, 일기, 취재 기사 따위를 올리는 웹 사이트”로 그 속에는 중요한 경마기사, 경주동영상, 경마 뒷예기, 경마상식 등이 개제되어 있어 경마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블로그로는 “http://blog.naver.com/ljk2109, http://blog.naver.com/thorby, http://blog.naver.com/akomagic, http://blog.naver.com/itsmynike” 등이 꼽힌다.
경마 블로그를 관리하고 있는 이들은 KRA명예홍보위원부터 전직 부산경남경마공원 관리사 출신까지 다양한 직업들을 가지고 있고 높은 관심도로 인해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중 “...And justice for all” 이라는 제목의 “http://blog.naver.com/ljk2109” 블로그에는 한국의 경주마, 세계의 경주마, 한국의 씨수말, 세계의 씨수말, 경주마상식, 경마상식, 경주마 질병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중에는 최근의 씨수말 소식부터 과거의 명마 소개와 동영상까지 게재되어 있는 특징이 있다.
“http://blog.naver.com/thorby”의 블로그에서는 “명승부영상”의 코너를 통해 ‘씨비스킷’과 ‘워어드머럴’의 경주장면과 국내 씨수말로 활동중인 ‘양키빅터’의 현역시절 경주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고 예상, 일본경마소개 등 세계 경마소식에 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외에 “http://blog.naver.com/akomagic”, “http://blog.naver.com/itsmynike” 등에서도 다양한 정보와 사진, 동영상 등으로 볼거리와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상위에 소개된 블로그는 많은 경마 블로그 중에서도 일부분에 속한다. 다양한 정보와 열정을 담아놓은 경마 블로그, 오늘부터라도 경마를 즐기는 모든 이들이 경마 블로그에 높은 관심을 가진다면 지켜보는 이들 또한 색다른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지 않을까.

심호근 기자 keunee120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