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승마의 부정적 이미지 제고 위해 마련

▲한국마사회가 ‘2017년 유소년 승마 감동사례 공모전’을 통해 최근 불거진 승마의 부정적 이미지 해소 및 승마 홍보에 앞장선다. 유소년 승마 사례 공모전 포스터(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가 ‘2017년 유소년 승마 감동사례 공모전’을 통해 승마 홍보에 앞장선다.

최근 승마와 관련된 부정적 이슈로 인해 승마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확대 중이던 국민의 승마 참여가 위축되고 있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건전한 레저스포츠로 승마를 홍보하고,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7년 유소년 승마 감동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승마를 접하며 느낀 소감’, ‘승마를 통해 변화한 나의 모습’, ‘승마지도를 통해 얻은 교훈’ 등과 같이 승마와 관련한 긍정적인 사례다.

공모부문은 △나의 꿈과 희망 그리고 미래 승마 △나에게 승마란 등 2개 분야다.

‘나의 꿈과 희망 그리고 미래 승마’ 부문은 초·중·고 학생, 지도자가 지원할 수 있다. 승마를 배우면서 혹은 가르치면서 느낀 점을 자유롭게 산문형으로 적으면 된다. 분량은 A4 용지 2~5매이며, 글자 크기 13포인트, 줄 간격 160%로 작성된 한글 문서로 제출하면 된다. 파일명은 ‘수기부문_학생/지도자_홍길동’의 양식을 맞춰 제출해야 한다, 원고에 이미지를 포함해도 무방하다. 단, 원고에 첨부된 이미지는 분량에서 제외되니 주의해야 한다.

‘나에게 승마란’ 부문은 개인 혹은 단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UCC로 자유롭게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형식은 광고, 뉴스,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된 3분 이내의 영상이다. 파일명은 ‘나에게 승마란(UCC)_단체명 혹은 개인 이름’으로 제출하면 되며, 파일 형식은 AVI, WMV, MP4 해상도는 1280*720픽셀 이상, 용량은 100MB이내여야 한다. 수상작의 경우 원본 제출은 필수다.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 1명, 특별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 등을 시상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및 장학금 100만 원이, 특별상 수상자는 경기도지사상, 경상북도지사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및 장학금 70만 원 등이 수여된다. 한편, 시상은 부문 및 형식에 구분 없이 득점순으로 결정된다.

완성된 작품은 2월 15일부터 3월 15일 오후 3시까지 shk1104@kra.co.kr로 제출하면 되며, 3월 17일 기초 및 본심사를 통해 3월 24일에 발표되며, 4월 내에 시상식을 시행할 예정이다. 결과는 호스피아(www.horsepia.com) 및 한국마사회 홈페이지(http://www.kra.co.kr/main.do)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상 및 심사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한국마사회 및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국마사회가 ‘2017년 유소년 승마 감동사례 공모전’을 통해 최근 불거진 승마의 부정적 이미지 해소 및 승마 홍보에 앞장선다. 유소년 승마 사례 공모전 포스터(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황인성 기자 gomtiger@krj.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