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기마대 의경 모집

▲전북지방경찰청 완산경찰서는 우수한 승마 실력과 경력을 가진 특기 요원 등 선발을 통해 전북경찰기마대에서 군 복무할 승마 특기병을 모집한다.
승마 특기를 살려 군 복무할 수 있는 기마 경찰을 선발한다.

전북지방경찰청(청장 조희현) 완산경찰서는 우수한 승마 실력과 경력을 가진 특기 요원 등 선발을 통해 전북경찰기마대에서 군 복무할 승마 특기병을 모집한다.

선발된 자는 전북경찰기마대에 복무하며 경찰 주요행사 및 국민 친화적 기마 순찰 등에 투입된다. 전북지방경찰청은 경찰기마대 운영을 통해 경찰 홍보 활동의 활성화는 물론 국민에게 친화적인 경찰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현역병 입영 대상자로 고졸 이상의 학력을 소지해야 한다. 또한, 승마 관련 학과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이어야 한다.

원서 접수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대한민국 의무경찰 홈페이지(http://ap.police.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1차 시험은 전북지방경찰청 1층 대강당에서 신체검사 및 인성·적성 검사로 치러지며, 합격자에 한해 2차 시험에 대한 일시·장소를 개별 통지한다. 2차 시험은 전북경찰기마대에서 치러지며 면접 및 구술 평가를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 입대일은 추후 통보된다.

이밖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의무경찰 홈페이지’나 전북지방경찰청 완산경찰서 기마대(063-280-0244)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지방경찰청 완산경찰서는 우수한 승마 실력과 경력을 가진 특기 요원 등 선발을 통해 전북경찰기마대에서 군 복무할 승마 특기병을 모집한다.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