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 문화공감센터는 6월 23일, 그라시아스 합창단에서 주관하는 ‘스바보드나 2017-서울 문화나눔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선릉, 문화나눔 프로젝트 후원
선릉 문화공감센터(센터장 김광만)는 6월 23일, 그라시아스 합창단에서 주관하는 ‘스바보드나 2017-서울 문화나눔 프로젝트’와 관련,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7년 6월 25일 여의도 KBS홀에서 1,8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후원을 통해 문화 소외 계층의 관람을 지원함으로써 클래식 공연의 대중화를 도모하고 사랑의 기부문화 조성과 함께 따뜻한 국민 정서 함양에도 적지 않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만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과 재능기부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선릉문화공감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인천연수, 사랑 언약 사업 지원
인천연수 문화공감센터(센터장 김종선)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청학동에 거주하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기여를 위한 `청학동 사랑언약` 사업에 기부금을 지원했다.

이번 생계비 지원 사업은 1년간 매월 3만 원 이상의 현금을 가구당 지원하며 일회성 지원이 아닌 정기적으로 경제적 지원과 세대 방문, 만남의 장 등 정서적 측면의 지원도 동시에 제공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김종선 센터장은 “지역사회 소외 계층들의 생계 지원을 위한 이번 기부금 지원 사업에 함께할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지원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따듯한 관심과 다양한 후원활동이 확대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역 행사 및 복지 사업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안, 5개 단체에 1800만 원 전달
천안 문화공감센터(센터장 황규환)는 대한노인회천안시지회(지회장 유흥준)를 비롯한 5개 단체에 기부금 1800만 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대한노인회천안시지회 500만 원, 천안시노인종합사회복지관 500만 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400만 원, 나눔과기쁨 200만 원, 나눔플러스천안시지역본부 200만 원을 지원했다.

기부금은 모범분회 평가사업, 노년기 부부관계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결혼이주여성 일자리 창출사업 등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황규환 센터장은 “기부금 지원 사업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가 밝아질 수 있도록 책임을 갖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담, 지역 주민 위한 봉사활동 진행
청담 문화공감센터(센터장 이유환)는 6월 28일 서울시 강남구와 수서구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몽골문화 역사관을 견학하는 일명 ‘은빛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장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이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 및 기부행사는 남양주 몽골문화촌에서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견학 외에도 마상공연 관람 등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이유환 센터장은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된 것은 과거 어르신들의 희생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는 이번 은빛나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젊은 시절 경험을 함께 나누고 이해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선릉 문화공감센터는 6월 23일, 그라시아스 합창단에서 주관하는 ‘스바보드나 2017-서울 문화나눔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이미숙 기자 mslee0530@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