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제7회 현장이사회’ 개최

▲사진은 2016년산 쌀 우선지급금 환급 해결 협약식(사진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은 8월 25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2017년 제7회 현장 이사회’를 열었다.

농정원 임직원들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정원과 농협, aT가 함께 주관하는 ‘2017 A Farm Show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둘러본 뒤, 귀농귀촌종합센터 내 회의실에서 열린 이사회에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농식품 분야 취·창업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경영에 참여하는 이사들의 현장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일자리 창출 기여라는 농정원의 역할과 가야할 방향성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철수 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농식품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에게 농업·농촌의 다양하고 유망한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2016년산 쌀 우선지급금 환급 해결 협약식(사진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