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창길)과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가 8월 24일 농축산분야 교육과 연구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축산분야 발전 연구 협력 △개발도상국 농업·농촌 발전 국제개발 협력사업 공동 발굴 추진 △교육·연구 관련 시설 공동 활용 △조사연구사업 상호 협조 △학술세미나 공동개최 및 지역사회 발전 정책 공동개발 등을 추진한다.

[한국치료 및 장애인승마협회]
한국치료 및 장애인승마협회가 주관하고 한국뇌과학코칭협회와 뇌기반코칭전문가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17 IBM 워크숍 레저넌스 무브먼트’가 9월 15일부터 16일 이틀간 진행한다. 관심있는 모든 사람은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30명으로 신청받는다. △수축과 진동을 통한 몸풀기 △집중력 키우기 △중력에 저항하지않는 근육의 이완 등으로 김갑수 제주한라대학교 마사학부 부교수, 전경숙 한국뇌과학코칭협회 대표 등이 발표한다.

[춘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춘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미)은 강원도장애인체육회 지원 사업으로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대관령 하늘목장 및 켄싱턴 플로라호텔에서 가족승마캠프 ‘가가호호(家家戶戶) 말 타러 가요’를 실시한다. 이 캠프는 승마체험, 트랙터 마차 타기, 동물 먹이 주기 등을 진행하면서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타인에 대한 관심 및 사회통합 기술을 습득하고 장애 아동 가족의 정서적 휴식을 위한 시간이다.

[함안승마공원]
함안군드림스타트는 8월 18일 함안승마공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진행했다. 평소 체험 활동 경험이 적은 아동들에게 승마체험을 통해 직업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아이들과 함께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말과 함께 호흡하고 체온을 나눈 이번 경험을 통해 아동들이 정서순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승마문화 CEO 9기 가을학기 입학식이 9월 6일 오후 7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승마 공부방]
네이버 카페 승마 공부방은 9월 24일에 열리는 국내 최대 말동원 행사인 ‘정조대왕 행차 재연식’의 기승식을 모집한다.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 희망자는 오전부터 오후까지 참가한다. 주최 측이 제공하는 장수분장과 장수복 등을 꼭 착용해야 한다. 사정에 따라 말이 안정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최소 구보 가능자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