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장관, 제3회 농업마이스터 지정 현장 방문

[말산업저널] 이용준 기자=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1월 11일 청년농업인 창업 현장인 경기 이천 청운표고농장을 방문해 청년농업인을 격려하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김영록 장관은 농업·농촌의 고령화 문제를 개선하고 정체 단계에 있는 농업소득을 증대시키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우리 농업정책의 가장 큰 화두라며 오늘 만난 농업마이스터와 청년농업인들 같은 분들이 늘어난다면 당면 문제는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영록 장관이 찾은 청운표고농장은 제3회 농업마이스터로 지정된 조해석(39) 대표가 운영하는 버섯농장. 조해석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톱밥배지와 병 재배방식을 활용해 표고버섯을 자동·대량 생산하는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 농림식품신기술 인증(NET)을 취득했다.

청년농업인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후진을 양성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또한 당부한 김영록 장관은 “정부도 역량 있는 청년농업인을 선발해 영농 정착 지원금을 지급하고 자금 및 경영 교육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등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1월 11일 청년농업인 창업 현장인 경기 이천 청운표고농장을 방문해 청년농업인을 격려하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사진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