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경마용어 순화어 공모
한국마사회는 경마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일본어투 용어나 난해한 용어를 경마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우리말 또는 일반적 용어로 순화하기 위해 경마용어 순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발매, 서비스, 말 등 경마 전반에 사용되는 용어로 일본어투 또는 난해한 용어, 사용상 혼란을 초래하는 용어로 단, 정식용어가 아닌 경마은어(뎃끼리, 가라 등)는 공모대상에서 제외한다.
공모자격 KRA 고객(서울, 지점, 부산, 제주)으로 2일(월)부터 15일(일)까지이며 온라인(KRA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내 공모게시판) 또는 오프라인( 본장 및 지점 안내데스크 공모양식 이용)을 이용하면 된다.
경마용어 순화위원회에서 경마용어 순화어로 최종 채택된 용어에 대해선 1건당 5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1인이 다수 채택된 경주에도 채택건수 만큼 지급한다. 순화어 채택 여부는 12월말 개별 통보된다.

복지사업 기부금 1억2000만원 전달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박성호)은 오는 11월 5일(목) 1억2천여만 원의 하반기 기부금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매년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익단체에 사업비를 지원해 오고 있는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올해 역시 장애인 식사지원, 불우이웃 문화 활동, 교육지원을 위해 어린이재단 경남본부,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 등 15곳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한편 KRA부산경남공원은 부산과 경남지역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문화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 기여해 오고 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