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YWCA, 13개 브랜드 제품 대상으로 보온성능 등 시험·평가

서울YWCA, 13개 브랜드 제품 대상으로 보온성능 등 시험·평가
분유포트 비교정보, 행복드림 홈페이지 내 비교공감란 통해 제공

[말산업저널] 박수민 기자= 분유포트는 물을 끓여 분유를 타기 위한 적정온도에 맞춰 온도를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설정한 온도에 맞춰 지속해서 보온을 해준다는 점에서 일반 커피포트 등과 다르다. 여성의 사회참여가 증가하면서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분유포트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서울 YWCA(회장 조종남)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지원을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3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물 끓임 성능, 보온성능, 소비전력량, 표시사항,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15℃의 물 1L를 100℃까지 끓이는 데 소용되는 시간을 확인한 결과, 제품 따라 최대 3배 이상 차이가 났다. (주)아이엔에스코리아의 후지카 제품이 3분 6초로 가장 소요시간이 적었고, (주)대웅모닝컴의 대웅모닝쿡 제품이 9분 55초로 가장 길었다.

제품별 최고온도를 보온온도로 설정한 후, 실제로 해당 온도가 정확히 유지되는지를 1시간 동안 측정한 결과 최대 5℃까지 편차가 발생했다. 후지카, 일렉트로룩스, 대우어플라이언스 제품이 온도 편차가 작아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누전·감전 관련 안전기준 및 법적 표시사항에 대해서는 전 제품 이상이 없었으나, 분유 조제를 위한 적정온도와 관련해 제품마다 표시된 적정온도가 달라 혼란의 소지가 있었다.

분유포트에 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행복드림 홈페이지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된다.

▲서울 YWCA(회장 조종남)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지원을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3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물 끓임 성능, 보온성능, 소비전력량, 표시사항,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자료 제공= 인터넷신문협회).

박수민 기자 horse_zzang@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