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농림수산식품부 고위공무원 인사 발령
농림수산식품부가 2월1일부로 고위공무원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전보된 고위공무원은 대변인(정종훈, 전 녹색성장정책관), 농촌정책국장(정황근, 전 대변인), 녹색성장정책관(오경태, 전 국방대학교), 수산정책관(강준석, 어업자원관), 어업자원관(손재학, 전 외교안보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하영효, 전 수산정책관), 수산인력개발원장(권은오, 전 농협대학), 중앙공무원교육원 파견(여인홍, 전 농림수산식품부), 국방대학교 파견(김남수 전 농관원장), 외교안보연구원 파견(정영훈, 전 수산인력개발원장) 등이다.

한국마사회 ‘아이티 돕자’ 1만 달러 긴급 지원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강진으로 수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아이티에 도움을 주기 위해 21일(목) 사회복지법인 한국컴패션에 1만 달러를 기부했다. 한국마사회 기부금은 투명한 기부금 집행을 위해 연간 집행 계획에 따라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지만 최근 지진사태로 고통 받는 아이티 주민을 위해 인도적 차원에서 이례적으로 신속하게 지원이 결정됐다. 한국컴패션 측은 인도적 차원에서 기부금 모금에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나서준 마사회에 감사의 뜻을 전해왔다.

2010년 레저세 납부 비율 변경
2005년 개장한 부산경남경마공원의 레저세 납부비율이 올해 10월 1일 발매분부터 부산경남 경마공원 경주의 장외발매분에 대해서 소재지의 도ㆍ광역시와 장외발매소 소재지의 도에 납부하는 레저세 비율이 변경된다. (지방세법시행령 제105조의3)
변경된 내용을 보면, 경마장 소재지의 도·광역시에 장외발매분의 80%였던 레저세 비율이 50%로 하향 조정되고, 장외발매소 소재지의 도·광역시에 장외발매분의 20%였던 것이 50%로 상향 조정된다.
한편, 최근 개정된 조례(제주특별자치도세 감면 조례 제41조의2)에 따라 KRA는 제주경마공원에서 시행하는 경주의 장외발매분에 대한 레저세액 중 15%를 3년간(‘10년 1월 1일~’12년 12월 31일) 한시적으로 감면받게 되었다. 이는 제주특별자치도의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취해진 조치로 레저감면액은 도지사와 협의 아래 제주경마공원의 관광객 증대ㆍ공원화 및 경마고객용 시설 확충 및 보수비용으로 한정하여 사용될 예정이며, 감면세율은 매년 평가를 통해 조정될 계획이다.

서울경마공원 2월 6일부터 입장권 추첨 이벤트 시행
서울경마공원은 2월6일(토)부터 6월27일(일)까지 본장 유료 입장권 소지고객을 대상으로 입장권 추첨 이벤트를 시행한다. 동 이벤트는 입장권 일련번호를 무작위 전산 추첨하여 매일 50명씩, 총2천명에게 5만원 구매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입장권 판매마감 후 방송이나 안내데스크 등을 통해 공지한다. 당첨된 경마팬은 입장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본장 유인투표소에 입장권을 제출해야 구매권을 받을 수 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