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상생협력임원 선임해 동반성장 의지 강화

한국마사회가 8월 22일에 체계적인 동반 성장 업무 추진을 위해 김종길 부회장을 상생협력임원으로 선임했다. 김종길 상생협력임원은 공정거래 이행 여부를 감독하고 동반 성장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며 한국마사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 감시 활동을 하는 등 상생 협력 문화 조성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종길 상생협력임원은 “한국마사회가 공기업으로서 공공성을 먼저 추구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상생 협력 의식 전환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국경마축산고, 2018학년도 2학기 기간제 교원 채용 모집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에서 2018학년도 2학기 체육 승마 기간제 교사 모집을 한다. 임용 예정 기간은 9월 1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이며 응시 자격은 해당 과목 교원 자격 소지자다. 서류 제출은 8월 27일까지 행정실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8월 28일에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후 8월 30일에 수업 실연과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개별 연락을 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교무실이나 행정실에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 드림스타트 아동, 승마캠프 참여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오렌지희망재단에서 시행하는 ‘오렌지 재능클래스’공모사업에 선정돼 멜버른 승마장에서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7월 26일부터 승마수업을 운영했다. 운영비를 지원받아 10회 진행하는 승마수업은 안전수칙 및 승마복 착용 교육을 시작으로 △기승 자세 △승·하마법 △경속보법 등이 있다. 특히 이번에는 학부모들이 참석해 아이들이 말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 마상체조 등 궁금했던 수업 현장을 직접 보면서 아이들을 응원했다. 이후 바비큐 파티를 통하여 수업에 대한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해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마사회는 5월에도 상생 경영을 위해 부회장 산하에 윤리경영부와 계약 전담 부서를 신설하는 등 조직 개편을 시행한 바 있으며 9월 김종길 상생협력임원 주관으로 동반 성장 추진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