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KRA 2010 행사 아이디어 공모
KRA 서울경마공원에서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경마공원을 만들기 위해 행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17일(수)부터 다음달 17일(수)까지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방법은 이메일(jhlee@kra.co.kr), 방문(서울경마공원 서비스팀), 우편(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685번지 한국마사회 서비스팀 제안공모 담당자 앞) 모두 가능하다. 채택된 공모작은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공모양식은 KRA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불법사설경마 신고포상금 제도 실시
KRA 한국마사회는 한국마사회법을 위반한 불법행위인 불법사설경마에 대한 신고포상금제의 포상금 한도를 약 두 배로 늘려 운영한다. 먼저 ‘사설경마 현장’을 신고하면 행위유형 및 검찰 기소 인원수에 따라 200만원∼1,000만원이 지급된다. 다음으로 ‘불법마권발매사이트’를 신고하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결과에 따라 1개 사이트 50만원씩 연간 200만원이 지급된다. 이 외에 ‘실시간 배당화면, 경주영상 배포자’에 대한 신고자는 300만원~1,000만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신고는 전화 ☎. 080-8282-112(수신자 부담)이나 이메일 kra8282112@kra.co.kr로 하면 된다.

서울경마공원 편의시설 운영계획 발표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는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주요 편의시설로는 ‘돗자리, 어린이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등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편익용품 대여소가 있다. 경마공원 내 대여소는 2개가 있는데, 가족공원 내에 있는 대여소에서는 ‘돗자리, 어린이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를, 관람대 지역에 있는 대여소에서는 ‘돗자리, 유모차 및 휠체어’를 대여해 주고 있으며, 명절연휴 및 경마 휴장기간을 제외하고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시설은 서울경마공원의 트레이드 마크인 ‘꽃마차’(4~10월 토ㆍ일 경마일 운영)를 비롯하여, 여름철 인기 만점인 ‘워터바이크’(5~9월, 토ㆍ일 경마일 운영), 겨울철 신나는 얼음 썰매장(12~2월 자연 결빙 시), ‘대형 미끄럼틀’(3ㆍ4ㆍ10ㆍ11월 토ㆍ일 경마일 운영) 및 경마ㆍ승마를 실제처럼 경험해 볼 수 있는 ‘경마ㆍ승마 체험관’(월~금 : 유치원 및 단체견학 예약자ㆍ공원방문객, 토ㆍ일 공원 방문객 선착순) 등을 운영 중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