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대회
- 국내 유일의 국제승마대회 ‘KRA CUP CSI ★★ Seoul 2010’ 개최

서울경마공원 승마장에서 국내 유일의 국제승마대회가 개최된다.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최근 2010년 국제-국내 승마대회 개최일정을 발표했다.
우선 국내 유일의 국제승마대회인 ‘KRA CUP CSI ★★ Seoul 2010’는 오는 3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서울경마공원 승마장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이번 국제승마대회에는 총 12개국, 45명(선수 40명, 임원 5명)이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장애물 비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국제승마대회는 KRA 한국마사회가 주최하고 대한승마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국제승마대회에는 개인전에 9개국(호주, 덴마크, 노르웨이, 독일, 뉴질랜드, 스웨덴, 일본, 미국, 한국) 선수 19명(외국선수 9명, 한국선수 10명)이 참가할 예정이고, 단체전에는 6개국(호주, 대만, 싱가포르, 태국, 일본, 한국)이 출전하게 된다.
한편 국제승마대회에 앞서 전국 승마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39회째를 맞이한 KRA컵 전국승마대회의 기간은 오는 3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이며 장소는 국제승마대회가 열리는 서울경마공원 승마장에서 개최된다. 국내승마대회에는 총 180명(승용마 208두)이 참여하게 되며 장애물과 마장마술 경기가 펼쳐지게 된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