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제주도교육감배 전도 유소년승마대회…승마 저변 확대 노력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가 ‘렛츠런풀뿌리 제3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배 전도유소년승마대회’를 3일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교육마장에서 개최한다.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와 제주시승마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유소년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승마대회로 누구나 승마를 편하게 즐기고 생활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유소년 승마대회는 유소년, 승마지도교사, 승마관계자,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대회 종목으로 △마장마술 △장애물 허들경기 △부모 또는 지도자와 함께하는 장안경기 △단체경기인 혼합릴레이 △장전초등학교와 토평초등학교 승마팀의 특별경기 등이 펼쳐진다.

기타 부대 행사도 열어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재미를 가져다 줄 예정이다. △비누만들기 △쿠키‧초콜렛 만들기 등 부모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승마 체험 △다양한 말 품종 전시 △포토존 운영 등 오감을 만족시킬 행사가 마련됐다.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가 ‘렛츠런풀뿌리 제3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배 전도유소년승마대회’를 3일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교육마장에서 개최한다(사진 제공=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