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신협·한국의학연구소, 업무협약 일환…총 88개 매체 참여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말산업저널(발행인 김문영)이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한국의학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에 참여한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는 1일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에 참여하는 각 언론매체에 대한 확인서 전달식을 개최하고, 인터넷 언론매체의 사회적・공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촉구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인신협과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가 국민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질병예방을 목적으로 체결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말산업저널>을 포함해 88개의 인터넷 언론매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이뤄질 전망이다.

우선, 인신협이 공모를 선발한 6개 매체(굿모닝충청, 메트로신문, 세계파이낸스, 코메디닷컴, 쿠키뉴스, 프라임경제)의 기획보도가 11월부터 보도된다. 인신협은 공모국민건강과 관련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가 올바르게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국민건강 증진’이란 주제로 제작 지원을 위한 공모를 진행했었다.

또한, 나머지 ‘공공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 참여 언론매체들도 각 분야에서 국민건강 증진과 관련된 보도를 펼쳐 나간다.

김문영 말산업저널 발행인은 “국민건강의 증진을 위해 사회적·공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인터넷 언론매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말산업저널도 국민건강을 위해 각종 보도를 통해 충실히 제역할을 수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말산업저널(발행인 김문영)이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한국의학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에 참여한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1일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에 참여하는 각 언론매체에 대한 확인서 전달식을 개최하고, 인터넷 언론매체의 사회적・공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촉구했다.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