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경주마생산기술 아카데미 기술인력 양성과정 2기생 선발
KRA 경주마생산기술 아카데미가 기술인력 양성과정 2기생을 선발한다. 동 과정은 말 생산․육성분야의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응시자격은 고졸 이상 학력, 83년부터 93년 사이에 출생, 신장 150cm 이상, 체중 70kg 이하, 좌우 교정시력 1.0이상, 난청 또는 색맹이 아닌 자이다. 응시자는 3월17일(수)부터 4월23일(금)까지 KRA목장 홈페이지(http://krafarm.co.kr)에서 지원서를 전산입력하고 부가서류를 우편으로 KRA 제주목장에 보내야 한다. 최종 선정된 10명은 오는 6월2일부터 내년 5월11일까지 11개월간 집중적인 합숙교육을 받게 된다. 동 과정은 교육비는 물론 숙식까지 KRA가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카데미 관련문의는 KRA 제주목장 아카데미 담당자(064-780-0155)에게 하면 된다.

전국 지자체 말산업 정책 Workshop 개최
최근 녹색산업으로 축산농가에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말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 지자체 말산업 정책 담당자들이 3월 26일ㆍ27일 양일에 걸쳐 한자리에 모여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농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과장, KRA 직원 및 영천시 등 지자체 말산업 정책 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할 계획으로, 첫날인 26일에는 농식품부의 ‘말산업 육성 정책설명’, 영천시에서 운영중인 승마장 운영발표를 통한 지자체 직영 승마장 운영 성과 공유와 KRA의 ‘말산업 육성 추진전략’ 안내 등으로 구성되며, 27일에는 승마체험이 예정되어 있다. 전국 지자체 말산업 정책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금번 워크숍을 통해 말산업에 대한 관심유도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다양한 사업 채널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족 공간으로 변모하는 경마 공원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이 가족문화 공간으로 탈바꿈되고 있다. KRA 한국마사회는 공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6일(토)부터 “쇼맨”운영을 시행하고 있다. “쇼맨”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접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 고객들과 함께하는 ‘안전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퀴즈 쇼! 위기 탈출 넘버 원"과 같이 일상생활 중 발생 가능한 위기 상황 대처 방법을 퀴즈 형식으로 풀어보는 안전프로그램은 단연 인기. 안전프로그램 외에도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KRA 한국마사회는 이번 운영계획을 수립하면서 어린이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하였다. 우선 어린이 방문객에게 미아방지 기능이 장착된 기념 버튼을 즉석에서 제작 제공한다. 그 밖에 어린이들을 겨냥한 공연과 사진서비스, 캐릭터 핸드 페인팅 서비스 등이 준비되어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경마공원의 이미지 개선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문의는 서울경마공원 CS팀(☎509-2333)으로 하면 된다.

KRA컵 국제승마대회 성료
국내유일의 국제승마대회인 ‘KRA CUP CSI ★★ SEOUL 2010` 승마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3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개최된 이번 국제승마대회에는 총 12개국, 45명(선수 40명, 임원 5명)이 참여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단체전과 개인전 두 종목으로 치러진 경기에서 대한민국은 일본은 제치고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으며 개인전 우승은 호주의 제이미 크르몬드(Jamie KURMOND)선수가 차지했다.

지하주 기수 1년 만에 2승하며 슬럼프 탈출
서울경마공원 16기 지하주 기수가 14일(일) 2승을 올리며 오랜 슬럼프에서 탈출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하주 기수는 14일 제2경주에서 ‘예리미’에 기승하여 우승을 거두었고, 4경주에서도 ‘사성’을 타고 승수를 추가했다. 지하주 기수는 작년 77전 1승 2착6회를 올려 1.3%, 복승률 9.1%를 기록하는 극심한 부진을 보였다. 지하주 기수는 작년 3월 1승을 거둔 이래로 우승이 없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