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10년 새봄맞이 대축제 1주일 순연 개최
한국마사회 (회장 김광원) 서울경마공원에서는 예년보다 추운 날씨로 인해 봄꽃 개화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금주 시행 예정인 ‘2010년 새봄맞이 대축제’를 한 주 순연하여 4월 10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토ㆍ일요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정기용 기수 3승 포함, 2010년 15승째 챙겨......
2010년 서울경마공원 정기용 기수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작년에 38승으로 서울에서 활동중인 기수 중 승수 기준 6위를 기록한 정기용 기수는 올해 1분기에 벌써 15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주 경마일에는 3승을 포함하여 2위 3회 등 3위 이내 총 7회 기록하며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2009년 30승 고지를 넘어서 올해는 자신의 최고 기록을 다시금 갈아치울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일요일(3.28.) 2경주에 ‘위닝맨`과 호흡을 맞춘 이기웅 기수는 부상에서 벗어나 올해 첫 승전보를 울리며, 부활을 예고했다.

서울경마공원 다승왕 경쟁에 불붙다...
2009년에 박태종 기수의 다승왕 컴백으로 흥미진진해진 서울경마공원 다승왕 경쟁에, 1분기를 끝낸 현재 문세영 기수와 조경호 기수가 나란히 27승을 기록하며 공동 선두에 올라있다. 3위는 공동 1위를 역시 공동 18승으로 바짝 뒤따르고 있는 기수는 디펜딩 챔피언인 박태종 기수와 최범현 기수로 2분기부터 이들의 불꽃튀는 경쟁에 경마팬들은 환호하고 있다. 올해 말 서울경마공원 다승왕은 누가 될 것인지 다함께 지켜보자.

제주 건전경마 상담센터 오픈
KRA한국마사회 제주경마본부(본부장 남병곤)가 1일 제주시 연동에 건전경마 상담센터(센터장 양성주)를 열었다. 이 곳은 경마를 비롯한 사행산업 전반에 관한 습관성 도박과 이에따른 문제점을 해소하고, 도박 중독자들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재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장소다.
한국마사회 유캔센터(센터장 정준용)는 이곳에 임상심리전문가 1명을 파견, 전문적인 상담을 펼친다. 또 병원치료가 필요한 중독자를 대상으로 마사회 지정 병원(연강병원) 치료를 주선한다.

장수 승마장에서 전국단체승마대회 열려
제34회 전국단체승마대회가 4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장수 승마장(장수군 천천면 월곡리 소재)에서 개최되고 있다.
(사)대한승마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마사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엔 전국에서 선수 150명과 200여두의 말이 참가, 장애물 비월경기와 마장마술경기로 실력을 겨룬다.
이번 전국단체승마대회가 열리는 장수 승마장은 그 동안 각종 전국승마대회 및 한·일 승마대회 등을 성공리에 치러내 국제 승마장으로서의 시설 검증을 받은 바 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