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토)부터 말 관련 문화수업 개최
- 부경, 5.15(토)부터 말 관련 문화수업 개최

최근 교육의 다양성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말관련 이색 문화수업이 개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박성호)은 제28회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부터 부산경남지역 7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말 관련 문화수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말의 기원과 역사’, ‘재미있는 말 이야기’, ‘생활 속의 마문화’ 등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에서는 문명의 발달과 함께 했던 말(馬)의 기원과 말의 특성, 우리 생활 속에 마문화(馬文化)등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말 이야기를 들려준다.
말관련 문화수업의 강사는 부산경남경마공원의 동물병원, 승마장, 마사지역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수의사, 승마교관 등이다. 말에 관한한 한국 최고의 전문가들이 어린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19일(수) 김해시 장유면 석봉초등학교에서는 직접 말을 타보고 만져볼 수 있는 미니호스 체험행사도 열린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고급 스포츠로만 여겨졌던 승마와 말(馬)을 알리기 위해 부경경마공원은 말 관련 문화수업 뿐만 아니라 지역 교육청과 함께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승마를 배워보는 ‘찾아가는 승마강습’을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만 400여명이 수업에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찾아가는 승마교실’은 교관 10여명이 직접 마장마술을 시연하고 어린이들이 말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이론교육과 승마시범, 승마체험을 초등학교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승마가 장애아동의 재활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됨에 따라 승용마사 증축사업이 완료되는 올해 10월 이후에는 재활승마에 필요한 재활전문 승용 마필과 전문교관 등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경증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체험재활 승마교육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