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영농정착 사례·경험 수기 모집… 최우수상에는 농식품부 장관상 수여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11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제1회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공모전’을 열고 영농정착지원정책을 통해 다양한 영농정착 사례·경험 수기를 모집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정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청년농육성종합대책 지원 사업을 통해 농촌창업 또는 영농정착개시 사례나 영농정착지원금을 활용해 농업·농촌에서의 창업 모습과 성공과정의 이야기를 산문형식의 수기나 동영상으로 촬영한 편집본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금년도 청년창업농 선발자(본 사업 선정자 1,168명과 추경 선정자 400명 포함, 총 1,568명)들에게 주어진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양식과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등이며 청년창업농 카페 공지에서 내려받아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우수사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12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결과발표 및 시상은 오는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산문형식의 수기 부문과 동영상 부문에 각 농식품부 장관상과 100만 원을 수여한다. 우수상에는 농정원장 상과 50만 원, 장려상에는 농정원장 상과 10만 원, 아차상에는 온누리상품권 5만 원을 수여한다.

김영만 농정원 인재양성본부장은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산업화 이후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형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영농정착 우수사례 공모전에 청년창업농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정원 홈페이지나 농정원 인재양성본부 일자리지원실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11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제1회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공모전’을 열어 다양한 영농정착 사례·경험수기를 모집한다(사진 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