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재활승마교관 양성 워크숍 과정 합격자 공지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은 NARHA(북미재활승마협회) 공인 재활승마교관 양성을 위한 워크숍 참가대상자 1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워크숍에 참가할 합격자들은 김성훈 임우진 조상은 김선아 김희진 권용식 김효영 김영일 노경헌 조정은 김병수 이원재 박동준 홍주연 심승태다. (예비합격자 이인경, 박차호, 정현민) 이들은 오는 11월 17일부터 5일간 열리는 워크숍에서 이론 필기-기승술-강습 실기의 3가지 관문을 통과해야 NARHA(북미재활승마협회)에서 공인하는 재활승마교관이 된다.

스포츠서울배 대상경주, ‘천운’ 품으로~
국산 3세 암말 최강자를 가리는 제25회 스포츠서울배(1700m, 3세, 암, 별정Ⅱ, 9경주 17시 발주, 총상금 2억)에서 ‘천운’(5조 우창구 조교사)이 우승했다. 경주초반 앞서나간 마필은 조인권 기수의 ‘매직칼라’였다. ‘매직칼라’는 4코너까지 줄곧 선두를 유지했으나 문정균 기수의 ‘유로파이터’, 신형철 기수의 ‘동방로즈’, 오경환 기수의 ‘천운’ 등이 선두그룹을 형성하며 뒤를 따랐다. 직선주로에 접어들자 2~3위권에서 선입전개하던 ‘천운’이 외측으로 빠지며 추입하기 시작했다. ‘천운’은 조금씩 선두마필들을 따라잡아 신형철 기수의 ‘동방로즈’를 5마신 차이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기록은 1분51초7, 우승상금은 1억6백만 원이었다. 첫 대상경주 우승을 차지한 우창구 조교사는 기쁜 표정으로 “천운으로 코리안오크스 우승까지 가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오경환 기수는 “오버페이스 하지 않고 선입작전을 그대로 따른 것이 주효했다. 우창구 조교사에게 큰 선물을 주고 싶었다”고 우승 소감을 피력했다.

서울경마공원 7월 경마전문가 강좌
서울경마공원이 7월 경마전문가 강좌내용을 공개했다. 4일(일)에는 말 산업 전문기자 이준영의 ‘경마서비스 이용자의 선행요건(Ⅱ), 11일(일)에는 정준용 KRA 유캔센터 소장의 ’도박에 대한 이해‘, 18일(일)에는 경마평론가 양정식의 ’복명마를 찾는 방법‘, 25(일)에는 KRA 말등록원 이진우 차장의 ’경주마 혈통정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장소는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센터다.

제1회 스포츠한국배 타이틀경주, ‘머니특급’ 우승
국내산마 준족들이 출전한 제1회 스포츠한국배(2000m, 국1, 3세이상, 핸디캡, 총상금 8천9백만원, 10경주 발주시각 17시40분) 타이틀경주에서 ‘머니특급’(4세, 수, 20조 배대선 조교사)이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초반 선두에 나선 마필은 함완식 기수의 ‘욱일동자’였다. ‘욱일동자’는 4코너까지 선두를 고수하고 오경환 기수의 ‘위너프린스’가 그 뒤를 따랐다. 박태종 기수의 ‘머니특급’은 마지막까지 후미권에서 힘을 비축하고 있다가 직선주로에 접어들자 폭발적인 뒷심을 보여주며 선두마필들을 차례차례 따라잡았다. 결국 ‘머니특급’은 ‘욱일동자’에 1/2마신차이로 이기며 우승했다. 경주기록은 2분12초1, 우승상금은 4천7백17만 원이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