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전산 오작동으로 토요 4경주 경주취소관련 입장 밝혀
지난 21일(토요일)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의 발매금액을 집계하는 전산기의 작동이 멈추는 장애가 발생했다. 이 전산장애로 인해 서울 토요 4경주가 취소되었으나 빠른 복구로 5경주부터는 정상적인 발매가 이루어졌다. 마사회는 이번 사고의 원인으로 발매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당시 예측하지 못했던 경우의 수가 발생해 발매금액을 집계하는 전산기에 과부하가 걸려 기능이 중단되었던 것으로 분석했다. 마사회는 또 사고당시의 상황분석 및 오작동을 일으키는 소프트웨어 수정작업을 통해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빅이지’, 2군 데뷔전 우승하며 쾌조의 6연승 질주
서울경마공원 18조 소속 ‘빅이지’(국2, 수, 3세, 18조 박대흥 조교사)가 2군 무대 데뷔전을 멋진 승리로 장식하며 6연승에 성공했다. ‘빅이지’는 지난 21일 토요 10경주(1400m, 핸디캡경주)에 정기용 기수(프리기수)를 등에 태우고 출전해 2위 ‘강철왕’(기승기수 스캇)을 도착차 1¼차이로 제치고 2군 승군 후 첫 승리와 함께 6연승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빅이지’는 출발 직후 선두로 치고 나와 단 한 번도 선두자리를 내주지 않으며 여유 있는 승리를 만들어냈다. ‘빅이지의 경주를 지켜본 전문가들은 “함께 경주한 다른 마필들은 경주력이 무르익어가는 4세와 5세 사이의 분포를 보이고 있어 더욱 값진 우승”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KRA 한국마사회 PC 바탕화면용 온라인달력 배포
`말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말을 테마로 한 9월 PC 바탕화면용 온라인 달력을 배포한다. 컴퓨터 해상도에 따라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온라인 달력은 무료로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으며 매월 이미지를 변경해 제작되고 있다. 다운로드는 KRA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며, 설치방법은 공지사항의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KRA 관계자는 “건전함 마문화 전파를 위해 향후에도 월별 `말 테마 온라인 달력`을 배부할 예정이니 많은 활용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용 기수, 주말 나홀로 3승 기록
서울경마공원에서 활동 중인 정기용 기수(29세, 프리기수)가 지난 주말 3승을 기록하며 물오른 기승술을 뽐냈다. 박태종, 문세영 기수 등 스타급 기수들이 부진한 틈을 타 선전한 정기용 기수는 토요일 9경주와 10경주에서 연속으로 우승을 기록했으며 일요일에는 8경주에 기승해 주말 3승을 완성했다. 정기용 기수는 지난 2001년에 데뷔해 지금까지 1301전 172승, 2위 135회를 기록해 승률 13.2%, 복승률 23.6%를 기록 중이며 아직까지 대상경주에서의 우승기록은 없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