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1박2일 가족캠프’ 개최
서울 인근 대표적 가족공원으로 자리매김한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은 ‘가을향기축제’의 일환으로 경마공원을 찾은 고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밤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1박 2일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10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서울경마공원 가족공원 내의 임시캠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총 50가족이 참여하며, 가족요리경연, 레이레이션, 라이브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한다. 또한, KRA 김광원 회장과 함께 야식을 먹으며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제주마주협, 창립20주년 기념식 개최
(사)제주마주협회(회장 정완모)가 10일(일) 오후 5시 제주KAL호텔 2층 대연회장에서 창립20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이날 창립기념식에서는 감사패 전달과 장학금 전달이 있을 예정이고, 만찬과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경마팬 대상, 기수와 함께하는 체육대회
‘제 10회 경마팬·기수 친선 체육대회’가 오는 10월 11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까지 서울경마공원내 축구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축구, 피구, 단체줄넘기, 10인 11각, 풍선 터트리기 등 경마팬들과 기수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사)한국경마기수협회서울지부는 경마 팬과 기수의 교류의 장을 마련코자 매년 친선 체육대회를 개최해왔다. 운동을 통해 경마팬들과 기수들간의 건강한 유대감을 쌓는 친선 체육대회는 경마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호응을 받아왔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마팬은 기수 협회전화: 02)509-1853~5 또는 이메일(krjc03@yahoo.c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중식 및 기념품이 제공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경품 추첨도 할 예정이다.

농촌희망재단, 수기공모 입상자 발표
KRA와 함께하는 농촌희망재단(이사장 박덕배)에서는 10월 1일 농촌희망장학생 수기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장관상 2명, 이사장상 4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명의 입상자를 선정하였다.
올해로 5회째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7.7 ~ 9.10일까지 ‘10년도 농촌희망재단 장학생 3,148명을 대상으로 농어업인 학생으로서의 성공사례나 포부, 장학금을 받으면서 있었던 사연이나 에피소드 등을 주제로 하여 농림수산계열부문과 일반계열부문으로 나눠 접수하였으며, 한국작가회의 선정을 거쳐 농어촌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입상작을 확정하였다.
최우수상인 장관상에는 농림수산계열부문에 충북대 양송이(농업경제학과 4년)양이「내손으로 농업, 농촌을 스케치하다」라는 내용으로, 일반계열 부문에는 역시 충북대 김진화(국제경영학과 3년)양이「농촌에서 자란 아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그 날을 꿈꾸며」라는 내용으로 선정되었다.
입상자에겐 부상으로 장관상은 각 100만원, 이사장상은 각 50만원, 장려상은 각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29일 농촌희망장학생 국내연수 시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태종-조인권 신구기수 나란히 주말 4승
경마장의 살아있는 전설 박태종 기수와 떠오르는 신예 조인권 기수가 지난 주말 나란히 4승씩을 기록했다. 박태종 기수는 토요일 5개 경주에서 2승, 일요일 8개 경주에서 2승을 추가해 주말 4승을 기록해 40대 중반의 나이에도 전혀 녹슬지 않는 기량을 뽐냈다. 한편 올해 데뷔 3년차를 맞는 조인권 기수(23세, 프리기수)는 토요일 7개 경주에서 무려 3승을 쓸어 담아 물오른 기승술을 유감 없이 발휘했다. 특히 조인권 기수는 5, 8, 10경주에 연속으로 기승해 승리를 따내는 집중력을 보였다. 이어진 일요경마에서는 4개 경주에 기승해 1승을 추가하며 주말 4승째를 완성했다. 이로써 조인권 기수는 지난 주말 승률 36.4%를 기록해 주말 경주에 나선 45명 기수 중 최고의 승률을 자랑했다. 박태종 기수는 30.8%의 승률을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