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신문협 유태우 회장
- 김시중 한국섬유신문 발행인 문화훈장 수상
- 한서대 이용성 교수, “미디어변화와 전문신문의 발전방향” 강연

한국전문신문협회(회장 유태우)는 협회 창립 46주년을 맞아 지난 19일(금) 오후 6시 한국언론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홍사덕 국회의원과 정장선 국회의원, 일본전문신문협회 오오츠카 이치오 이사장 등을 비롯한 내외귀빈 및 전문언론 발행인 등을 초청하여 ‘2010 전문신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선 그동안 국민문화창달과 전문언론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및 전문신문상 시상식이 거행됐으며, “미디어변화와 전문신문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서대학교 이용성 교수의 식전강연회(오후 5시)도 마련됐다.
김시중 한국섬유신문 발행인이 문화훈장을 수상했는데, 38년간 언론인으로서 섬유산업의 문제점과 비전을 제시, 국내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또, 한국교육신문 이찬우 사장이 대통령 표창을, 한국약국신문 송준산 사장과 시정신문 정칠석 이사, 간호사신문 정규숙 편집국장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편, 전문신문상으로 동암언론상에 이양희 전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연구위원, 편집상에 김경화 가스신문 편집차장·남인자 치의신보 편집부장, 취재상에 박상호 담배인삼신문 편집차장·류동근 세계여행 편집국장 등이 수상했다.
매체의 고급화와 전문언론인으로서 시대의 흐름을 앞서나가기 위한 각오를 다짐하고자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그동안 전문언론 발전에 공헌이 큰 전문언론인에 대한 시상뿐만 아니라 모든 전문언론인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