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일본 지진피해 경마팬이 돕는다.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구세군 복지재단과 공동으로 일본지진피해를 돕기 위한 경마팬 모금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27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초 서울경마공원에서만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경마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3월25일(금)부터는 제주와 부산경남경마공원까지 확대하여 진행한다. 구세군 관계자는 “구세군 85년 역사상 연말연시 모금 이외의 특별모금행사는 처음인데, 많은 경마팬들이 도움을 주셔서 뜻 깊은 행사가 될 것 같다. 이번 행사가 일본지진피해를 입은 일본국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모금행사와는 별도로 한국마사회는 서울마주협회, 조교사협회와 함께 한국적십자사를 통해 4천5백만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경주마 생산기술 아카데미 기술인력 교육생 모집
KRA 제주목장은 2011년 ‘경주마 생산기술 아카데미’의 기술인력 교육생을 모집한다. 만17세 이상, 30세 미만의 남녀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신체검사·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10명 내외의 교육생은 향후 11개월간 경주마의 생산과 육성기술 교육을 받게 된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숙식이 제공되며, 학업성취에 따라 장학금 지급, 해외 경마선진국 연수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아울러, 교육수료 후에는 말산업 업체 취업 등을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KRA 제주목장 홈페이지(krafarm.kra.co.kr)나 제주목장(064-780-0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훈, 조한승 바둑 9단, 서울경마공원 일일명예재결위원 참여
바둑에서 입신(入神)의 경지에 오른 박영훈 9단과 조한승 9단이 오늘 26일(토) 서울경마공원에서 일일명예재결위원으로 위촉됐다. 후지쯔배 타이틀 보유자인 박영훈 9단과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조한승 9단은 일일명예재결위원이 되어 경마 시행 현장 견학, 경마 심판 등의 업무를 체험하게 된다. 박9단과 조9단은 경마가 바둑처럼 추리의 스포츠라는 점이 매력적이라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KRA 청년인턴 100명 채용
KRA는 청년실업 해소 및 우수 인력의 취업지원을 위해 청년인턴 100명을 채용했다.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청년인턴은 향후 9개월간 서울, 부산, 제주 등 KRA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KRA는 매년 공공기관 중 최대 규모로 청년인턴을 채용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 저소득층, 새터민 등 사회소외계층을 우선 채용, 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또한 청년인턴 중 4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효율적인 청년인턴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정기용 기수 200승 달성
정기용 기수가 지난 19일 5경주에서 ‘프로머니’에 기승해 승리를 거두며, 기수 데뷔 10년 만에 개인 통산 200승 고지를 밟았다. 전주까지 199승을 기록하고 있던 정기용 기수는 19일 5경주에서 ‘프로머니’에 기승해 멋진 선입작전으로 우승한데 이어, 11경주 ‘홍지’, 20일 1경주 ‘블랙토네이도’, 9경주 ‘레이스테러’로 우승하며 주간 4승을 몰아쳤다. 2009년 38승, 2010년 37승을 거두며 2년 연속 30승 고지를 점령한 정기용 기수는 올 해 벌써 20승을 몰아치며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KRA, 지구촌 불끄기 행사 동참
KRA는 오는 26일(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 제고를 위한 `지구촌 불끄기 행사(Earth Hour)`에 동참한다. `지구촌 불끄기`는 WWF(세계야생동물기금)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130여개 국가 4700여개 도시에서 1시간 동안 조명을 소등하는 이벤트를 통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을 촉구하는 내용이다. KRA 전 사업장에서는 26일(토) 밤 8시30분부터 밤 9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모든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