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2011년 제5기 열린고객 참여단 위촉식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9월 18일(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제5기 열린고객참여단 5명에 대한 위촉식 개최와 함께 제4기 열린고객참여단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위촉기간은 1년으로 열린 고객은 KRA 고객만족경영구현을 위하여 경마시행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를 개선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향상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열린고객 참여단은 위촉식을 마친 후 간담회를 갖고 말 테마 공원 등 부산경남경마공원의 전체 시설을 견학하였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스마일운동 전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은 고객확보를 위해 스마일 운동을 펼친다. 부경경마공원은 17일부터 고객과 만나는 사무실과 휴게실 등에 스마일 라인과 스마일 거울을 걸고, 발매창구와 입장권판매소, 자전거 대여소, 견학프로그램 이용 접수처 등에 스마일 존을 운영해 밝은 표정의 미소를 실천하는 스마일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구체적 실행을 위해 직원별로 스마일 지수와 파워진단 등 자가진단과 함께 밝은 미소 운동본부 지원으로 스마일 배지 착용, 스마일 운동 포스터, 스마일 로고송을 운영한다.

남아공 단기연수 떠났던 김영민 기수 귀국
마필관리사 2명, 영국 경마학교 해외연수 떠나...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연수를 갔던 부경경마공원의 김영민 기수(31세)가 귀국하여 다시 부산기수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영민 기수는 연수기간동안 경주출주, 경주마 조교, 경주마사양관리 등 다양한 선진경마기술을 습득하여 앞으로 부산기수로 활동하면서 선진경마기술을 전파하는데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현지 실전경주에는 2회 출전했지만 착순권의 성적을 올리지는 못했다. 하지만 김영민 기수는 남아공 현지에서 우리나라와는 다른 기승방법과 사양관리 등 선진경마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익혀 단기연수였지만 소기의 성과를 올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김영민 기수는 2005년 부산경남경마공원 개장 시부터 기수로 활동을 하였으며 그동안 통산전적은 875전 48승으로 5.5%의 승률과 12.1%의 복승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마필관리사 강희수, 천준희는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영국 뉴마켓 소재 경마학교에서 경주마 육성조련 및 기승술 등 경마선진국의 기술을 익히기 위해 해외연수를 갔다.

‘11년도 청년인턴 충원 채용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공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약자 보호를 통한 사회적 책임수행을 위해 중증장애인 채용 등『Work Together Campaign』동참하기 위하여 청년인턴을 충원하기로 하였다. 채용규모는 2명으로서 오는 9월 16일(금)부터 22일(목)까지 7일간 서류접수 통해 선발하며 오는 10월 1일(토)부터 2012년 7월 31일(화)까지 10개월 근무를 하게 된다. 현재 부경경마공원에는 18명의 청년인턴이 근무를 하고 있다. 인턴사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부산총무팀(051-901-7124)으로 하면 된다.

제37회 부산 미술대전 이동 전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9월 16일(금)부터 10월 2일(일)까지 매주 금, 토, 일 부경공원 3층 갤러리에쿠스에서 제37회를 맞이한 부산미술대전의 수상작가의 작품 중에 양소연 화백 외에 11명의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부산미술대전은 부산시와 부산미술협회가 신인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 공모로 개최하는 행사로 제37회 수상작은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부산광역시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성황리에 전시를 한 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부산미술협회가 주최하고 부산경남경마공원이 주관하며 가족과 함께 편안한 미술작품 체험을 통해 다가오는 가을향기 속에서 문화생활의 여유를 가져볼 만하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