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경주 2012 두바이월드컵 31일 개막
2012두바이월드컵(Dubai World Cup)이 오는 3월 31일 토요일 두바이 메이단(Meydan) 경마장에서 개최된다. 작년까지 총 8경주로 진행되었던 두바이 월드컵은 올해 두바이골드컵(Dubai Gold Cup)의 추가로 총 9개의 경주로 확대됐다. 총상금 약 306억원을 걸고 진행하는 이번 두바이 월드컵 경주는 두바이 메이단 경마장에서 전 세계의 내로라는 실력있는 기수와 경주마들이 출전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두바이월드컵은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경마대회로 1996년 창설되었다. 두바이월드컵은 9개 경주의 총상금이 2725만 달러가 넘는 등 상금액수만으로는 세계 최고의 수준이며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두바이 경마산업은 경마산업을 두바이의 장기적인 발전과 연계한 아랍에미리트 왕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1996년 초기 시행의 어려움을 딛고 현재는 세계 유수의 경마축제로 자리잡았다.

서울경마공원, ‘공짜 교통카드’ 쏜다
KRA서울경마공원(본부장 엄영호) 오는 4월 15일(일) 서울경마공원 중문·북문에서 입장권 현금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총 4,000매의 선불 교통카드 증정 행사를 펼친다. 증정하는 교통카드에는 1회 입장료 800원을 상회하는 1,000원이 충전되어 있다. 지난 해 12월 구축된 자동입장 게이트는 카드 접촉만으로 입장권 구매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는 편리함 때문에 이용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 발매팀 관계자는 “게이트 설치로 입장대기시간이 획기적으로 줄고 있으며, 증정행사가 고객 편의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한국마사회 발매팀 (☎ 02-509-2322)

서울경마공원 4월 전문가 강좌 실시
KRA서울경먀공원 4월 한달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부터 50분 동안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센터(키즈프라자 내)에서 경마 전문가 강좌를 실시한다. 첫날인 4월 1일은 KRA유캔센터 상담사가 나와 ‘습관성 도박의 이해’라는 주제로 경마팬을 찾아간다. 8일에는 이경국 경마문화신문 경마해설가가 ‘경주마 능력 및 전개 분석 방법’를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며 15일은 33조 서인석 조교사의 ‘경주전개와 작전’, 22일 이용우 KRA 前 경마교육원장 ‘마방의 하루’란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마지막 주 29일 이진우 자격검정센터 차장의 ‘경주마 혈통 이론’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부경경마공원, 청년 인턴 채용 면접
KRA 부산경남경마공원은 2012년 본부 청년인턴 채용을 위한 면접을 28일과 29일 양일간 부경경마공원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부경경마공원 청년인턴 채용규모는 총 20명이며, 사무보조와 기술보조 두 분야로 나눠 진행, 면접에 응시한 인원은 채용규모의 6배인 120명으로 청년인턴 합격자는 다음달 2일 한국마사회 채용홈페이지(https://kra.saramin.co.kr/)를 통해 발표된다.
부경경마공원에서 일하게 될 청년인턴은 수~토, 목~일 중 선택해 주 4일 동안 근무하게 되며, 근무기간은 12월까지로 근무하는 동안 선배 직원들의 멘토링 지원 및 취업교육 지원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KRA 한국마사회는 정부의 청년층 일자리확보 정책에 적극 동참키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청년인턴을 해마다 운용, 올해는 고졸인턴 채용확보를 위해 대졸인턴과 구분했으며 장애인 채용을 늘리기 위해 서류전형 적격자 중 1명을 추가 합격시켰다.

벤트젠슨 드레시즈 언더더스타즈(Dressage Under the stars)경기 우승
3월 15일 미국 웰링턴 플로리다에서 열린 이번 시즌 5번째 드레시즈 언더더스타즈(Dressage Under the stars)에서 올림픽 승마 선수 벤트 젠슨(Bent Jensen)이 우승을 차지했다. 드레시즈 언더더스타즈(Dressage Under the stars)는 기존의 정적이고 클래식한 승마대회를 새로운 형태로 구성한 승마대회이다. 드레시즈 언더더스타즈(Dressage Under the stars)에서 우승한 벤트젠슨은 폭탄머리와 탱크탑 쫄바지를 착용하고 힙합과 락 음악에 맞춰서 13살짜리 승마용말 리버티 라이트와 재미있는 승마공연을 보여줬다. 젠슨은 “이번 승마쇼의 컨셉은 섹시함이었다. 가수 RedFoo(일렉트로닉 힙합 듀오 LFFAO의 멤버)를 패러디했다. RedFoo의 느낌을 살릴 수 있었던 것은 리버티의 역할이 제일 중요했다. 리버티가 5살 때 부터 호흡을 맞춰서 그와 함께 완벽한 리듬을 탈 수 있었다” 라고 우승의 비결을 전했다. 그의 퍼포먼스는 유투브에서 현재 인기 동영상으로 게시되어있다. 언더더스타즈 경기는 작년까지 3시즌이 시행됐고 올해 2월 2일에 4시즌이 개막했다. 플로리다 팜비치의 동절기 승마경기시즌, 8주동안 매 수요일에 개최된다. 지금 현재 4시즌 경기가 진행 중이다. 마필 한 두 승마선수 한 명으로 구성된 다섯팀이 매 수요일마다 상금을 걸고 이색적이고 우아한 경기를 펼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