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부경공원 기수 다승경쟁 점입가경...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 기수 다승경쟁이 볼만하다. 4월 현재 1위부터 4위까지의 승차가 5승 미만이기 때문에 하루아침에 선두가 뒤바뀔 수도 있기 때문이다. 2012년도 4월 첫째 주 경마를 마친 결과 기수 다승부문 선두는 조성곤 기수(30세, 21조 민장기 조교사)와 김용근 기수(30세, 8조 김상석 조교사)가 나란히 22승씩을 기록하며 공동선두에 이름을 올렸다. 조성곤 기수는 작년도 다승왕 출신으로,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다승왕 수성의지를 강하게 불태우고 있다. 김용근 기수 역시 최근 개인사정으로 1년 가까이 경주로를 떠났다가 복귀했기 때문에 우승이 목마르긴 마찬가지이다. 다승선두에 2승이 뒤진 20승을 기록해 3위에 이름을 올린 유현명 기수(32세, 2조 강형곤 조교사) 역시 금년도 페이스가 좋다. 개인통산 승률이 13.1%인데, 2012년 1월부터 현재까지 기록 중인 승률이 16.7%로 개인평균을 크게 상회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밖에 4위에 이름을 올린 김동영 기수와 5위에 랭크되어 있는 아카네 기수 역시 언제든 선두로 치고 올라올 수 있는 저력을 지니고 있어 기수 다승부문은 당분간 안갯속 형국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부경경마공원, 투명성 제고를 위해 명예재결위원 운영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은 경마분야의 핵심인 재결을 일반에 공개해 경마시행업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경마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기 위해 명예재결위원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 경마일 일요일에 운영됨을 기본으로 하는 명예재결위원제도의 신청자격은 별도로 없으며 경마관련법령을 위반한 사람은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은 홈페이지(www.kra.co.kr / 부산경마공원→공지사항)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안내데스크와 민원실을 통한 현장신청 모두 가능하다. 명예재결위원에 위촉되면 경마시행 전 ‘개괄적 경마시행 절차 및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재결업무 수행 동행 참관 및 관련 설명을 제공받는다. 또한 순위판정, 출발, 핸디캡 등 경마관련 주요시설도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명예재결위원에 위촉되면 당일 중식 및 고급기념품이 지급되며, 위원으로 위촉된 당일에 한해서는 마권구매가 불가하도록 제한된다.

미스터파크 특별전 오프닝행사 개최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 소속으로 한국경마 최다연승 기록인 17연승을 작성한 ‘미스터파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특별전시회「영웅의 탄생」의 오프닝행사가 지난 6일(금) 오후 3시경 관람대 3층 ‘갤러리 에쿠스’에서 실시되었다. 오프닝행사에는 ‘미스터파크’의 곽종수 마주와 김영관 조교사가 참석했으며, 전시회를 축하해주기 위해 강용익 마주협회장과 김남중 조교사협회장도 참석했다. 부경공원에서는 이종대 본부장과 박양태 경마처장이 참석해 ‘미스터파크’의 17연승 대기록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전시개요 설명에 이은 내빈들의 동반관람으로 이어졌다. 우연한 기회로 시작된 곽 마주와 ‘미스터파크’의 첫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패널 앞에선 참가자들의 함박웃음이 터지기도 했다. 동반관람을 마친 내빈들은 관람대 4층에서 티타임으로 오프닝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번 특별전시회 ‘영웅의 탄생’은 부경공원 관람대 3층 ‘갤러리 에쿠스’에서 오는 4월 29일(일)까지 계속되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경마일에 관람할 수 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