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미스터파크` 특별전 성료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 소속으로 한국경마 최다연승 기록인 17연승을 작성한 ‘미스터파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특별전시회「영웅의 탄생」이 지난달 29일(일)을 끝으로 종료되었다. 지난달 6일(금)부터 부경경마공원에서 시작된 특별전에서는 ‘미스터파크’의 17연승의 과정은 물론, ‘영웅’을 만든 주역들인 마주, 조교사, 관리사의 이야기까지 볼 수 있어 많은 방문객들이 갤러리를 찾았다. 전시기간 한 달 동안 총 방문객수는 1,315명이었으며 그 중 어린이방문객은 약 250명이었다. 특히 5월부터 시작된 스탬프투어의 마지막 코스로 갤러리 에쿠스가 선정되면서 경마팬들은 물론,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줄을 이었다. 전시기간 마지막주였던 지난주 갤러리를 찾은 방문객 배 모씨(43세, 부산시)는 “가족들과 함께 경마공원을 찾아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전시회를 보게되어 기쁘다”면서 “경마는 잘 모르지만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 거리가 있다는게 신기했고, 부산에서 한국신기록이 작성되었다는 것도 새롭게 알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 홍 모씨(34세, 김해)는 “경마공원에 방문해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웅의 탄생」특별전에 이어 5월 4일(금)부터 13일(일)까지는 2012 김해도예협회전이 예정되어 있다.

부경경마공원, 투명성 제고를 위해 명예재결위원 운영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은 경마분야의 핵심인 재결을 일반에 공개해 경마시행업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경마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기 위해 명예재결위원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 경마일 일요일에 운영됨을 기본으로 하는 명예재결위원제도의 신청자격은 별도로 없으며 경마관련법령을 위반한 사람은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은 홈페이지(www.kra.co.kr / 부산경마공원→공지사항)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안내데스크와 민원실을 통한 현장신청 모두 가능하다. 명예재결위원에 위촉되면 경마시행 전 ‘개괄적 경마시행 절차 및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재결업무 수행 동행 참관 및 관련 설명을 제공받는다. 또한 순위판정, 출발, 핸디캡 등 경마관련 주요시설도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명예재결위원에 위촉되면 당일 중식 및 고급기념품이 지급되며, 위원으로 위촉된 당일에 한해서는 마권구매가 불가하도록 제한된다.

부경경마공원,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개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이종대 본부장)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2012년 어린이날 기념 포니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5월 5일(토)부터 6일(일)까지 양일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나눔 체험과 가족이 참여하는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 1000인분의 대형케이크를 만들어 나눔으로써 행복해지는 현장을 느끼게 하고, 경주로 가족마라톤 시행,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포니사생대회와 “내가 제일 잘나가” 어린이 장기자랑, “패밀리가 떴다”와 “패밀리가요제” 등 가족 참여행사가 진행된다. 경마공원에 마련한 체험행사는 로봇마를 이용한 미니 로봇경주대회, 포니페이스페인팅, 꽃마차, 포니전시대회 등 40여가지가 넘는 체험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