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최민호를 위해 달린다’, KRA유도단 올림픽 선전 기념경주 개최
서울경마공원에서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대활약을 펼친 KRA 유도선수단의 선전을 기념하는 경주가 열린다. KRA 경마팀은 오는 31일(일)에 국민들에게 첫 금메달을 안겨준 최민호 선수와 치열한 연장 접전 끝에 은메달을 차지한 김재범 선수의 선전을 기리는 경주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경주명칭은 ‘한국마사회 유도선수단 올림픽 선전 기념경주’로 국산마 3군 3세이상의 마필이 출전하며, 거리는 1700M, 총상금은 1억원이다. KRA 한국마사회 유도선수단은 국내 최고수준의 프로선수들이 입단하는 한국유도의 자존심으로 아테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이원희 선수를 배출한 바 있다. KRA는 공공기관으로서 비인기종목을 육성한다는 취지아래 유도, 탁구, 승마선수단을 운영하며 매년 각종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다.

KRA 한국마사회 2008년 농촌복지차량 전달식행사 개최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지난 8월 28일 오후 2시 본관 대강당에서 ‘2008년 농촌복지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소재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 농촌복지차량 지원공모 사업에 따른 것으로, 복지시설 관계자와 한국마사회장 등 1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450여개 단체가 지원신청하였으며 마사회에서는 공정한 선발절차를 거쳐 총 95대의 농촌복지차량(19억 9천 5백만원 상당)을 전달하게 되었다. 농촌복지차량은 전국 각지의 농촌소재 복지시설로 지원되며, 장애인 ․ 노인 ․ 아동의 이동을 위해 쓰이게 된다. 한편 KRA 한국마사회는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총 210대(44억 규모)의 복지차량을 전달해 왔다.

KRA 유캔센터, ‘제4회 습관성 도박자의 가족 교육’ 시행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오는 9월 21일(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분당 KRA Plaza내 유캔센터(한국습관성도박연구센터)에서 ‘제4회 습관성 도박자의 가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가족교육은 습관성 도박의 정확한 이해와 도박자의 행동 특성 및 이에 대한 대처방안 등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는 습관성도박자로 인해 피해를 입은 가족의 정서적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부부ㆍ자녀ㆍ가족 전체의 관계 회복을 위한 대처능력을 강화해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가대상은 습관성 도박자의 가족 30명이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이번 습관성 도박자의 가족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무료전화(080-815-1190)와 이메일(kafkajeon@naver.com )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기한은 9월 20일(토) 오후 1시까지이며 이메일 접수자는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한다.

KRA, 하반기 명예재결위원 모집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경마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재결업무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하반기 서울경마공원에서 활약하게 될 명예재결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규모는 총 20명 규모이며 활동기간은 오는 9월 20일(토)부터 11월 16일(일)까지로 기간 중 경마시행일이다. 주요업무로는 실제 심의 ․ 발주 ․ 착순판정 등의 업무를 참관하게 되며 희망하는 경우에 한해 주요경마시행부서를 견학하는 기회도 부여된다. 모집 기간은 8월 29일(금)부터 9월 7일(일)까지이며 KRA 홈페이지(www.kra.co.kr) 및 안내데스크(본장 및 지점)를 통해 접수받는다.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는 본인이 직접 참가의사를 밝히는 경우와 본인 이외의 사람을 추천하는 방식을 병행한다. 동 모집 내용은 오늘의 경주 책자 및 KRA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발표는 9월 10일 이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재결위원’이란 경마시행에 있어서 심판관과 같은 위치로 경마일 출주마 및 기수의 동선을 따라 이루어지는 경주진행을 총괄한다. KRA는 1997년부터 명예재결위원제도를 운영 중에 있으며 지금까지 약 260여명이 참가했다.

KRA 한국마사회 축산물 직거래장터 설치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최근 영농자재 가격상승에 따른 축산농가의 소득안정화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해 축산물의 물가불안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경마공원에 축산물 직거래 장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장태평),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와 KRA 한국마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의 기간은 8월 29일(금)부터 9월 6일(토)까지 총 4일간 실시된다. 행사장은 서울경마공원 고객출입이 잦은 중문 인근 팔각정과 관람대 후면이며 주변으로 가로 ․ 세로 5m의 부스가 총 9개 설치된다.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될 품목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및 축산물 가공품이며 국산 축산물의 안정성 홍보와 함께 소비촉진을 위해 무료시식행사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KRA 한국마사회 행사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축산물의 불안심리의 해소는 물론 축산농가의 소득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6기 이상혁 기수 동기생 중 가장 먼저 마수걸이 승리 일궈내
지난 6월 경주로에 첫 발을 뗀 26기 이상혁 기수(25세, 29조 배휴준 조교사)가 마수걸이 승리를 따냈다. 이상혁 기수는 24일(일) 제1경주에서 ‘솔라캡틴’(국6, 암, 3세, 29조 배휴준 조교사)에 기승해 출발 직후 선두자리를 꿰찬 후 단 한번도 선두를 내주지 않고 우승을 차지했다. 2위 ‘신출몰이’(기승기수 최원준)와는 3마신 차이로 비교적 낙승을 거뒀다는 평가. 26기 새내기 기수들 가운데 가장 먼저 승리를 챙긴 이상혁 기수는 “열심히 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하는 직업이 ‘기수’인 것 같다”며 “앞으로 열심히 말몰이를 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승리로 이상혁 기수 통산 9전 1승, 2착 1회로 승률 11.1%, 복승률 22.2%를 기록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