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경마공원, 스토어뷰 서비스
-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한눈에 부경경마공원 미리 둘러보기 가능!

부산-경남권의 대표적 가족공원으로 자리매김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이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스토어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수) 밝혔다.
‘스토어뷰’란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에서 제공하는 지도서비스의 일종으로, 일정한 공간을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기존에 각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실사 서비스가 상점의 외부공간이나 위성지도만을 보여주는 데 그쳤다면 스토어뷰는 실내공간 전체를 보여줌으로써 이용자에게 실감나는 간접체험 효과를 제공한다. 이른바 신개념 지도체험 서비스로,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작년 7월부터 선보인 서비스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www.daum.net)에 접속 후 ‘부산경남경마공원’을 검색창에 검색하면 우측에 ‘스토어뷰’로 이동하는 아이콘이 보이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부경경마공원 스토어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부경경마공원 스터어뷰 서비스의 첫 화면은 ‘스토리광장’이다. 이곳은 부경경마공원이 야심차게 준비한 말테마파크의 핵심인 호스토리랜드와 더비랜드, 호스아일랜드를 연결해주는 일종의 교차로 역할을 하는 곳이다. 스토리광장에서 시작하는 스토어뷰 서비스는 원하는 곳을 직접 설정해 이동하거나 원하는 곳의 방향 탭을 클릭해 해당 장소로 이동하게 된다.
스토어뷰 오픈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시행한다. 스토어뷰에서 소개하고 있는 주요 공간에 숨어있는 ‘황금편자 액자’를 찾으면 된다. 또한 스토어뷰를 통해 부경경마공원을 둘러보고 실제로 가보고 싶은 장소와 그 이유를 적으면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도 증정한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