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무료 마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은 오는 10월 6일(토)부터 11월 25일(일)까지 서울경마공원 마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체험 내용은 마사박물관 견학, 미니호스 점핑쇼 관람, 마방체험(말과 친해지기, 마방치우기, 말과 산책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시간은 매주 토/일요일 오후 1시 30분에서 오후 2시 50분이며 비용은 무료이다. 체험인원 규모는 1일 3가족으로 부모 중 1인과 자녀가 함께 한 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자녀는 초등학생에 한정된다. 참가 희망자는 수요일에서 토요일(일요일-화요일 불가) 전화(02-6006-3492)로 체험가능일자를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RA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참여광장>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지자체축제에 한국마사회 ‘찾아가는 KRA 홍보관’ 인기
한국마사회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홍천 한우인삼축제에 한국마사회 홍보관을 운영한다. 강원도 홍천 한우인삼축제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홍천·횡성군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홍천·횡성에서 10월 10일부터 총 열흘간 진행되는 행사이다. 한우인삼축제 주최 측은 군 복합향토문화단지(10~14일)와 횡성 섬강둔치(17~21일)에서 이어지는 이번 축제를 통해 관광객과 도민에게 한우의 맛과 우수성뿐 아니라 승마 및 말산업에 대한 소식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축제기간 중 미니호스, 청경 기마단을 참가시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행사장내 KRA 홍보관을 운영, KRA 홍보물(홍보책자, 기념품, 마구장비)을 활용한 홍보를 추진한다. 또한 미니호스 체험관 운영, 청경기마단의 승마체험 및 시연을 통해 지자체 관계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말산업을 대대적으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지자체 축제에 한국마사회 홍보관을 운영한 것은 올해 들어 지난 9월 21일(금)에서 9월 22일(토)까지 진행된 ‘제38회 강원도 축산한마당’에 이어 두 번째 이다.

서울경마공원 입장권으로 서울랜드 이용권 할인받자!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은 오는 10월 6일(토)부터 11월 4일(일)까지 서울경마공원 입장 티켓 제시할 경우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1만원 할인(입장티켓 1매당 4인까지 할인, 최대 4만원 할인)해 주는 할인이벤트를 시범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주간·야간 자유이용권에 모두 적용되며 한 달 간 시범시행 후 성과와 연계하여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서울경마공원은 한편 10월말 서울랜드와의 MOU체결을 통해 지속적인 코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하고, 상호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신규 이벤트를 발굴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제2회 STC(싱가포르) 트로피 특별경주 13일 개최
제2회 STC(싱가포르) 트로피 특별경주가 오는 10월 13일(토) 서울경마공원 제10경주(혼2 1400M 별정Ⅳ)로 펼쳐진다. 기존 외산2군마를 비롯해 2, 3세 신예마, 국산마 강자들이 총출동한 이번경주는 출전마 모두 자력 입상을 노려볼 만큼 경쟁력을 갖춘 가운데 1400M의 단거리 경주로 펼쳐져 혼전이 불가피해 우승의 향방을 가늠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