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부산경남경마공원 공동 마(馬)케팅 파트너 공개모집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은 경마공원과 함께 공동마케팅 활동을 펼칠 부산-경남지역 내 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한은 별도로 없으며, 모집내용은 ‘교환광고’, ‘협찬’ 등 ‘공동마케팅’과 관련한 사업 전반이다. 주 협찬장소는 경마공원 전역으로 주차장, 관람대지역, 호스토리랜드 등이다. 부경경마공원은 일일 평균 입장객이 만여 명에 달할 정도로 지역 내 인파가 몰리는 대표적인 장소로 지역 기업들의 공동마케팅 장소로 최적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년에는 2004년 개장 후 처음으로 연간 누적방문객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역시 백만 명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미 경마공원과 함께 공동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기업들도 많이 있다. 대표적으로 웅진싱크빅은 자사 도서전집을 경마공원 북카페에 비치하고 있으며 비락은 자사제품을 현물로 지원하고 경마공원 내에 광고판을 부착했다. 또한 트렉스타는 자사 타이틀경주를 시행하고 있으며, KT프로농구단과 에어부산 역시 경마공원과 공동으로 마케팅사업을 펼치고 있다. 공동마케팅 업무를 주관하고 있는 부산경남경마공원 강현수 서비스팀장은 “경마공원은 부산-경남권 최적의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소라는 데 전문가들도 이견이 없다”면서 “향토기업들이 경마공원과 함께 지역 밀착형 마케팅을 위해 적극적으로 함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마공원 공동마케팅과 관련한 문의는 부산경남경마공원 서비스팀(☏. 051-901-7510, 8101)으로 하면 된다.

부산경남경마공원 2012년 가을문화축제 개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은 이번 달 27일(토)과 28일(일) 양일간 부산경남경마공원 일원에서 `2012년 부산경남경마공원 가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문화 축제는 “가을”과 “말”의 아이템을 살려 특색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무대행사’와 ‘특별행사’, ‘체험행사’로 구분되며, 각 행사별 다양한 즐거움이 있으니 방문 전 어떤 행사를 먼저 즐길지 미리 결정하고 오면 더욱 알찬 가을문화축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무대행사를 알아보면 더비랜드 소 공연장에서 시행될 ‘라이브공연 및 레크레이션’이 눈에 띈다. 경마공원 중문입구에서 가까운 더비랜드 공연장에서 이뤄질 이번 행사는 27일에 칵테일쇼, 5인조 비비걸스,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며 일요일인 28일에는 벨리댄스, 퓨전난타, 레크레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양일 모두 진행되는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병원 건강검진권, 트렉스타 상품권, 농구티켓 등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유료 승마강습생 모집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은 부경경마공원 내 승마강습장에서 실시하게 될 유료 승마강습의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습과정은 평일반과 주말반을 분리해 운영하고 있으며 접수기간은 평일반이 10월 25일(목)부터 11월 8일(목)까지 2주이고 주말반 역시 11월 2일부터 11월 16일(금)까지 2주간 접수받는다. 평일반과 주말반 모두 10회 기승에 오전, 오후반을 나눠서 진행되며 회차별 2시간 30분을 교육할 계획이다. 모집은 선착순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반별로 10명을 모집하고 있다. 만약 접수기간 중이라도 강습생 조기모집이 완료되면 더 이상 신청을 받지 않는다. 신청방법은 KRA 한국마사회 경마공원 홈페이지(http://park.kra.co.kr/)에 있는 강습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팩스(051-901-7429)나 이메일(kra6007@kra.co.kr)로 신청하면 된다. 승마강습료는 10회 기승훈련 기준으로 50만원으로, 현금과 카드납부 모두 가능하고 단체신청의 경우 일정부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 독버섯 불법 사설경마 신고하면 1억 원 포상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신고포상금 제도와 관련된 한국마사회법 시행령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지난 10월 10일(수) 신고 접수분 부터 불법사설경마에 대한 신고포상금이 종전 최고 1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상향 조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6월 13일 수립된 한국마사회 ‘경마공정성 강화 종합대책’의 세부추진과제들이 본격적인 실행 궤도에 오르게 됐다. 신고포상금은 기소 인원, 검거유형 및 불법 사설경마 시행체의 일일 평균 거래 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검찰 기소 이후 지급된다. 불법 사설경마 신고는 월·화·법정공휴일을 제외하고 전화(080-8282-112) 또는 이메일(kra8282112@kra.co.kr)로 하면 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