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향기 축제
- 2주간 4가지 테마로 진행되는 ‘가을향기’축제 시행
- 제1회‘KRA국제경마주간’, 국제기수초청경주·5개 교류기념경주 빅이벤트 ‘풍성’

고즈넉한 한국의 가을 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계절을 맞아 서울경마공원에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한국마사회는 10월 첫 주부터 2주간에 걸쳐 4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가을향기축제’를 시행해 경마팬들을 매료시킬 태세다.
첫 테마는 ‘가을동화’로 ‘낙엽 한마당’, ‘허수아비 페스티벌’, ‘민속놀이 한마당’ 등의 이벤트가 펼쳐져 가을 분위기를 한껏 무르익게 해 준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인 ‘페이스 페이팅’과 함께 ‘보물찾기 게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오락관’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가족공원 구석구석에 숨겨놓은 보물교환권을 찾아오면 선물로 교환해 준다.
두 번째 테마는 ‘가을소풍’으로 가족과 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전통 문양을 활용한 ‘은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통해 과학도 함께 배울 수 있는 ‘화석 만들기’, 물레로 도자기를 빚고 천연 염색을 해 볼 수 있는 ‘물레체험·천연염색 공방’을 비롯해 ‘지점토 자석 만들기’, ‘색모래 그림 그리기’, ‘클레이 아트’ 등이 펼쳐진다.
세 번째 테마로는 ‘가을추억’으로 가을의 풍요를 느낄 수 있는 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4·11일·12일에는 사물놀이 ‘타악 퍼포먼스’가 전통의 우리 가락으로 관객들의 흥을 돋워 줄 예정이고, 5일에는 관람대뿐만 아니라 가족공원 전역까지 ‘코스튬파티’ 행사가 열린다. 또한 ‘석고인간 퍼포먼스’, ‘키다리 피에로 자전거퍼포먼스’, ‘스트리트 매직쇼’도 있다.
네 번째 테마는 ‘가을의 전설’로 올해 첫 시행을 맞이하는 KRA국제경마주간의 일환으로 그동안 개최일을 달리해오던 교류기념경주가 4,5일에 모두 함께 열리면서 거의 매경주 빅이벤트 경주로 개최되게 된다. 서울경마공원에서 4개의 교류기념 경주와 부경경마공원에서 1개 교류기념 경주가 열린다. 또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국제기수초청도 펼쳐지고, 경주관람 외에 우승팀을 맞추는 경품행사가 함께 한다. ‘한국팀’과 ‘월드팀’의 응모함을 비치하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경주가 끝난 뒤에는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해외초청기수와 국내 유명기수들의 사인을 받을 수 있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