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캠프 강연장면
- 지난해 멘토링캠프 런칭 후 2회째 캠프 후원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은 오는 27일(토), 28일(일) 양일간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지역 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부홍모 멘토링캠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멘토링캠프는 2012년, 부산경남경마공원과 ‘부산 기업-기관 홍보마케팅 실무자 연합회’(회장 김지훈, 이하 부홍모)가 함께 추진했던 신개념 지식나눔 사업이다. 작년도 첫 개최 시 대학생들의 반응은 물론 언론의 관심이 매우 뜨거워 올해 2회 멘토링캠프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첫 시도였던 2012년도 멘토링캠프에서는 대학생 70여 명과 부홍모 회원들로 이뤄진 멘토 약 20여명이 1박 2일간의 일정을 함께하며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제2회 멘토링캠프는 부산은행이 메인스폰서를 자처하고, 부산경남경마공원이 서브 스폰서로, 그 외 부산인적자원개발원, 바비페이스 성형&치과병원, 예쁜미소바른이치과, 소중한눈안과, 온종합병원, 베리타스고시학원 등 총 8개 기업이 후원에 나섰다.
2012년도 첫 번째 멘토링캠프는 단순한 아이디어 차원의 제안을 부산경남경마공원 등 지역기업들의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이번 2회 멘토링캠프 역시 부산은행을 필두로 보다 많은 기업들이 함께함으로써 보다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대학생들을 맞이한다.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업들 스스로가 먼저 연구하고 실행에 옮기는 모습은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도 찾기 힘들만큼의 좋은 사례가 될 전망이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