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쌍)승식 기대마

심호근 전문위원


2경주 ⑨문학포리스트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마필로 직전대비 거리 부담 줄어든 가운데 단독 선행 찬스를 맞이해 우승 도전이 기대 된다.

3경주 ④킹크러시
현급에서도 상당히 약한 편성을 맞이해 해볼만한 상대와의 경쟁이 유리하고 뒷심에서 앞서 있어 우승 도전까지 기대 된다.

5경주 ①천둥캣
기복을 보이고 있으나 편성상 워낙 약한 상대와 경쟁에 게이트의 이점을 앞세워 선행 전개가 유리한 여건이라 주목해 볼 마필로 손색없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심호근 전문위원


4경주 ⑧신주류
직전 시종 불리한 전개속 능력대비 아쉬운 성적을 기록한바 있다. 늘어난 거리가 유리한 마필로 직전 남았던 걸음을 감안해 볼 때 관심마로 손색없다.

6경주 ④마이티웰
기본 능력에선 앞서 있는 마필로 부담중량이 높지만 주요 상대마의 부담중량도 상향 조정된 만큼 믿고 공략할 마필로 손색없다.

7경주 ⑥구억마알
선, 추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마필이다. 최근 경주 내용이 좋고, 전개 이점도 유리한 여건이라 상승세를 기대해 볼 수 있겠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3경주 ⑥티케이플렉스
직전경주는 출전주기가 길어지며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 하지만 다시 정상주기를 맞았고 기본기도 분명 통할수 있는 전력마다.

6경주 ③동작
공백기로 인해 정체된 상황이다. 그러나 실전적응을 마쳤고 상대마들의 전력이 대단치 않아 위협적인 모습 보여줄 것이다.

8경주 ⑨브레인스피더
공백 이후 2번의 실전적응을 통해 준비가 된 상황이다. 비록 기복은 있으나 간간히 보여온 걸음은 분명 이 편성에서 통할 수 있다고 본다.




노려볼 단통경주

이화령 전문위원


9경주
추천마권:복식④남산시대-⑧대천얼짱
예상배당:10배 내외
④남산시대는 데뷔이후 꾸준한 경주력 성장을 보여주며 현등급 강편성에서도 경쟁력이 입증된 마필로 입상권 한자리는 충분한 전력이고 나머지 입상권 한자리를 놓고 중구난방으로 팔리며 기본 배당이 높게 형성될 경주로 거리가 늘어난게 유리하게 작용할 ⑧대천얼짱의 막판 한발을 기대해 보자




노려볼 이변경주

서석훈 전문위원


7경주
☞ 노려볼 이변마 ①페더럴아이
전체적으로 우열이 가려지지 않는 혼전 양상이다. 최근 모습은 순위권에서 맴돌고 있지만, 내성을 다지는 과정이라고 보고 싶다. 승부 타이밍이라고 본다면 평소보다 분명 일찍 붙어 승부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 추천마권 복승 ①페더럴아이 - ⑤빅레드,⑥구억마알,⑨캡틴브라보




노려볼 오늘의 신예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⑫다운더존
☞오늘의신예마 ⑫다운더존
직전 데뷔전을 치른 신예마다. 기본기가 좋은 마필로 평가되는 반면 직전 데뷔전에선 실전 적응력 부족으로 인해 능력 발휘가 아쉬웠으나 이번경주는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실전 적응 마쳐 주목해 볼 신예마로 손색없다.

☞입상기대치 30%




직전대비 상승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③두손드라이브

2경주 ③선더호스

3경주 ②포사포사

4경주 ②페페런

5경주 ④좋은관계

6경주 ④마이티웰

7경주 ⑤빅레드

8경주 ⑧금아플로러스

9경주 ④남산시대

10경주 ④블루키톤




직전대비 저조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⑪아치참

2경주 ⑨문학포리스트

3경주 ⑥티케이플렉스

4경주 ⑨갑오사랑해

5경주 ⑧러피언파크

6경주 ⑦정상킹덤

7경주 ⑥구억마알

8경주 ⑫빅플랜

9경주 ⑨천지울림

10경주 ⑨서울탱크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⑫다운더존

2경주 ⑨문학포리스트

3경주 ④킹크러시

4경주 ②페페런

5경주 ①천둥캣

6경주 ④마이티웰

7경주 ⑥구억마알

8경주 ⑧금아플로러스

9경주 ②흥드림

10경주 ④블루키톤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①주얼리베스트

2경주 ④멋진기록

3경주 ③조이풀피스

4경주 ⑥케이엔월드

5경주 ③어메이징위즈

6경주 ⑩문학앙코르

7경주 ②케이엔라이트

8경주 ④더파이팅

9경주 ①라피도아레스

10경주 ⑦문학킹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1경주 ②천은총
전력 미지의 신예마와 실전경험 유리한 신예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혼전경주다. 실전 경험은 없지만 능검시 순간 스피드와 끈기있는 모습 보여준 기본기 좋은 마필로 공들여 데뷔전 준비 잘 마쳤고 좋은 컨디션에 편성도 잘만나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⑨갑오사랑해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요소 지녀 이변 가능성 높은 경주다. 최근 스피드 좋아지며 강자틈 가능성 보인 마필로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 전개도 유리하지만 거리경험도 풍부해 강자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⑥구억마알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불안한 인기마와 저평가된 복병마 여럿있어 이변 가능한 경주다. 능력대비 성적 부진하지만 최근 힘차고 주행 안정되며 스피드와 탄력 호전된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전개도 유리하지만 편성도 잘만나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③두손드라이브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걸음늘렸고 유연한 발놀림에 투지 자체도 매우 강해져 나은 걸음으로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3경주 ②포사포사
상위군 마필과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걸음 늘렸고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더욱 강해져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7경주 ②케이엔라이트
주행이 부드러운 마필로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고 주폭에 파워감도 느껴진 마필이라 충분히 나은 걸음으로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실전분석 요주의馬

이화령 전문위원


1경주
②천은총
능검시 불량주로 타임으론 너무나 평범하나 좋은 목놀림과 중속이 좋아 능검 타임은 무시해도 좋을 듯 하다.

4경주
⑨갑오사랑해
15전 0/0 전적이 말해주듯 편성이 강하면 강한대로 5~6착 약하면 3~4착이 최선인 부진마로 기대 자체가 무리이나 느린 흐름의 경주를 만나 딱 한번 경험했던 3착만 해도 감개가 무량~

6경주
③동작
데뷔초만 해도 어느정도 뛰어줄 걸로 기대를 했지만 철저하게 기대를 저버린 마필로 순발력 하나는 평균 이상이라 기습에 성공하면 거리 특성상 이변 연출이 가능해 보인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