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4일부터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말박물관에서 초대전을 열고 있는 김은영 작가가 전쟁을 겪고 있는 우크라니나 어린이들을 위해 작품 판매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지난 3월 4일부터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말박물관에서 초대전을 열고 있는 김은영 작가가 전쟁을 겪고 있는 우크라니나 어린이들을 위해 작품 판매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버려진 편자에 조개껍질과 원석을 결합해 아름다운 공예작품을 탄생시킨 작가는 최근 우크라이나 등 해외에서 벌어지는 전쟁으로 인해 집을 잃고 고통 받는 수많은 사람들을 보고 무언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자신의 작품을 통해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전시장 한 코너에는 우크라이나의 국기를 상징하는 파랑과 노랑으로 물들인 말 오브제들이 귀여운 어린이들처럼 다소곳이 모여 있다. 전쟁 종식과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기원하는 이 작품과 중앙에 전시된 100여 개의 오브제의 판매 수익금은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은영 작가의 초대전 ‘편자, 피어나다’는 4월 10일(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말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및 구매 문의 02)509-1275(월화 휴무)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