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7.19~9.8 경마 출발시간 조정 ‘노을경마’ 시행
KRA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하절기 전력난으로 인해 야간경마 기간의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을 일몰시간대로 조정하여 시행하고 야간경마의 명칭도 ‘노을경마’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에너지 수요가 몰리는 오전 10부터 11시를 피해 첫 경주 출발시간을 오후 1시로 변경하고 마지막 경주 출발시간 역시 당초 오후 9시에서 오후 7시 40분으로 1시간 20분 일찍 종료한다. 한국마사회는 노을경마 시행 기간을 7월 19일부터 9월 8일까지로 잡았다. 5주였던 야간경마 기간에서 8주로 3주가 늘었다. 한편, 혹서기 경주마 보호를 위해 7월4째주부터 8월2째주까지 제주, 서울, 부산경남경마공원 순으로 휴장하지만 교차경주가 진행돼 각 경마장의 마권발매업무는 정상 운영한다.

한국마사회 사회적 기업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7월 17일(수)부터 8월 7일까지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 협동조합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를 개최한다. KRA와 관련된 분야에서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이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적 사업계획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입상한 아이디어는 사업성 분석 등을 거쳐 실제로 추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RA 홈페이지(www.kra.co.kr)를 참조하면 된다. KRA는 사회공헌의 방향을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 가능 기반 마련으로 전환하고, 작년부터 사회적 기업 설립·지원에 나섰다. 작년에만 마분(馬糞)을 활용해 퇴비를 생산하는 ‘(주)에코그린팜’과 장애 청년에게 바리스타 교육 및 카페 취업을 지원하는 ‘장애청년 꿈을 잡고’ 등 2개의 사회적 기업을 설립한 바 있다.

한국마사회, 미디어 아트 전시회 참여 작가 모집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 말박물관은 국내 최초 ‘말’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전에 참가할 미디어아트 작가들을 오는 7월 31일(수)까지 모집한다. 10월 정기특별전으로 열릴 이번 미디어 아트 전시전에는 말을 소재로 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작가라면 TV, 휴대폰, LED 등 미디어 형태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말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월·화 휴무 02)509-1283

차밍걸, 98전 98패로 연패 신기록 재갱신...
지난 5월 26일(일), 96전 96패로 한국경마 연패기록과 현역 경주마 최다출전기록을 갈아 치우며 화제를 모았던 ‘차밍걸’이 지난 주말 서울 제9경주(국4, 1300M)에서 다시 한 번 우승에 실패하며 98전 98패 기록에 올랐다. 이로써 ‘차밍걸’은 100연패 달성까지 2경기만을 남겨두게 됐다. 유미라 선수와 호흡을 맞춘 ‘차밍걸’은 경기 초중반 하위권에 머무르다 마지막 직선 주로에서 추격의 불씨를 살려보았으나 뒷심 부족을 드러내며 결국 10위에 머물렀다. 탁월한 성실함으로 경마팬들에게 감동을 전해온 ‘차밍걸’의 100연패 달성 여부에 다시 한 번 경마계 이목이 주목되고 있다.

한국마사회, 31일(수)까지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공모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말산업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을 위한 특화된 교육기관을 공모한다. 신청대상은, 말산업 관련 7개 분야(말조련사, 장제사, 승마지도사, 말 수의사, 재활승마지도사, 안전요원, 말산업기초인력)에 관한 연구 활동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등교육 기관이다. 2013년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 규모는 5개소이며, 서류·현장 심사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될 계획이다. 신청 희망 기관은 오는 7월 31일(수)까지 한국마사회 말산업기획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509-2973

서울경마공원, 라이브 콘서트 7월 라인업 공개
주말마다 인기 가수들을 초청해 경주로의 열기를 더해온 경마공원 라이브 콘서트의 7월 출연진이 확정됐다. 특히 7월에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예 걸그룹들이 대거 출연하여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14일(일) 오후 3시 45분에는 멤버들의 고른 가창력으로 `보컬돌`로 떠오른 여성 5인조 `써니데이즈`가 공연하며, 20일(토) 오후 5시 40분에는 혼성그룹 ‘미라클’이, 28일(일) 오후 5시 40분에는 여성 3인조 세미 트로트그룹 ‘티엔젤(T-Angel)’이 각각 무대에 오른다. 서울경마공원 라이브 콘서트는 오는 11월 10일까지 과천 서울경마공원 관람대 앞 공연장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제주 경마인(감독) ‘벽 허물기’ 열린 미팅 시행
KRA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수길)는 7.10(수) 11:00부터 12:00까지 제주경마공원 소속 감독 20여명과 시행체 직원 20여명이 제주경마공원 경마운영센터에서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간 공감을 통해 ‘벽 허물기’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5차 제주경마인 열린 미팅은 감독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것으로 제주경마공원 구성원간 결집력 강화와 상호간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날 열린 미팅에는 감독 20여명과 시행체 관련부서 직원 20여명이 격의 없는 대화와 설명 등을 통해 상호간의 사기진작 및 자연스러운 공감·공존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열린 미팅에는 서울경마공원 최인용 경마관리처장이 방문하여 상반기 경마시행 노고 치하 및 ‘노을 경마’ 시행에 대한 설명과 대화를 나누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