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사진 촬영 강좌
- 아마추어 사진가 위한 다양한 이론과 기법 소개
- 디지털 카메라 관심자 누구나 참여 가능

국내 최초로 ‘말(馬)’을 테마로 한 사진 촬영 강좌가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펼쳐진다.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은 오는 11월 9일(일) 경마공원 일원에서 사진 초보자를 대상으로 경주마의 박진감 넘치는 질주를 사진에 담을 수 있는 ‘말(馬) 사진 촬영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장비가 넉넉하지 않는 아마추어 사진가를 위해 디지털 카메라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초이론과 패닝 등의 고속촬영 기법 등이 다양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기초이론 교육만으로 얼마나 좋은 사진을 만들 수 있는지를 강좌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 사진 촬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강좌에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10월 29일(수)부터 11월2일(일)까지 부산경남경마공원 홈페이지 및 경마공원 중앙안내소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참가자들에게는 디지털 카메라용 4기가 SD메모리가 기념품으로 지급된다.
경마공원은 강좌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캐논 포토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윤우석’씨를 강사로 초빙해 ‘디지털 카메라의 역사’, ‘디지털 카메라의 기초이론 및 유용한 팁’, 등을 주제로 이론교육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평소 출입이 통제된 마사지역에서 경주마의 박진감 넘치는 경주장면과 경주마의 생생한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전문 강사의 촬영기법소개 시간도 준비돼있다.
이번 강좌는 디카 초보자들이 촬영 기법을 배워 생활 속에서 디지털 카메라를 더욱 즐겁게 활용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 됐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경남경마공원 홈페이지(www.kra.co.kr)와 중앙안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