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림 화백 그림. (라이딩클럽 네이버카페 갈무리)
농림축산식품부

◇ 승진
▲외식산업진흥과장 김정주
◇ 전보(과장급)
▲기획통계담당관 강형석 ▲농업정책과장 서해동 ▲식량정책과장 박수진 ▲식량산업과장 이재훤 ▲유통정책과장 윤동진 ▲농림축산검역본부 동식물위생연구부 식물검역기술개발센터장 이영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운영지원과장 안용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산지관리과장 장맹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장 최이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장 윤영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장 구돈회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경남 방문 격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2일과 3일 경남 함양군과 산청군을 각각 방문했다. 함양에서는 산양삼재배장을 찾아 직접 산양삼을 캐기도 했으며, ‘제11회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전국회원대회’에도 참석했다. 또 산청군에서는 경남생약농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열린 ‘약용작물산업 육성방안 토론회’에 참석했다.

홍성군승마연합회 총회 개최
홍성군 승마연합회가 제4대 승마연합회장을 뽑고자 대의원(회원) 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오는 8월 15일 저녁 7시, 용봉산 승마장에서 진행한다. 입후보자는 2013년 5월 15일 전 홍성군에 주민등록 주소가 되어 있고 승마연합회 회원 등록을 필해야 한다.

노틀담복지관, 재활승마 이용자 모집
한국노틀담수녀회가 운영하는 장애인종합복지관인 노틀담복지관 아동발달지원센터에서 재활승마 하반기 이용자를 모집한다. 2001년부터 2008년생으로 인천 지역 내 거주하는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아동은 최소한 목 가눔이 가능해야 하며 몸무게 35kg 이하여야 한다.

동물영양기술연구소 개원
카길애그리퓨리나는 강원도 평창에 한국 축산의 미래를 이끌 동물영양 기술의 요람인 ‘동물영양기술연구소’를 개원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2011년 서울대와 산학협력 프로그램 일환으로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에 설립된 연구소는 한국 축산의 차별화를 위한 연구를 병행한다.

승마장에 말 그림 벽화 그린다
동물을 전문적으로 그리는 이영림 화백이 최근 말 그림에 집중하면서 전국 승마장을 대상으로 말 그림 벽화 제작을 하겠다고 밝혔다. 승마장 벽에 친환경 수성 아크릴 물감으로 벽화를 제작하며 물감 등 재료비 실비(벽화크기 1㎡당 10만 원 선)만 받을 예정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