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경주거리가 변수인 듯

암말 경주인지라 경주거리가 최대의 변수다.

출전마 중에서 해당거리 경험이 있는 마필로 ②유쾌한사랑이 유력한 입상후보로서, 잠재력은 대단치 않지만 일단 거리경험을 했다는 점에서 인정해보고 싶다.

나머지 마필 중에서는 늘어난 거리에서 유리할 수 있는 마필로 ①점순이고가 가장 유력하고, ⑥일동박수도 늘어난 거리라면 해볼만한 상대를 만났다고 본다.

⑤비트러너, ⑫대왕삭스 등도 무시할 순 없을 듯.

<추천마권>

복조 ①점순이고-②유쾌한사랑-⑥일동박수

서석훈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대박삭스’vs‘슈퍼피니시’

드러난 전력으로 본다면 다소 우열이 가려지고 있으나 비 인기마의 반란도 매서운 경주다.

발재간이 아주 좋은 ④대박삭스가 오랜만에 첫승을 노릴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맞설 ⑤슈퍼피니시도 직전 아쉬움을 준만큼 설욕전으로 응수한다. 이들 두마리 싸움속에 ⑨금빛천하도 혼전에서는 아주 강해 재미있는 양상이다. 한편 직전부터 서서히 힘이 차고있는 ⑩아르고무적도 언제든지 맞짱 뜰 준비는 되어 있으며 ⑫레몬블레이드도 고배당 요주의 마필이다.

★ 추천마권

④대박삭스vs⑤슈퍼피니시

양대인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인기마 압축경주

지구력 보강하며 걸음늘렸고 투지 자체도 더욱 강해진 ⑧우청륭이 보여줄 걸음 더 있으며 의지도 강해 실전 베팅의 축으로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충분히 경쟁력 갖춘 ⑫미르포인트,

직전 걸음 변화 보였고 편성도 강하지 않아 도전이 가능한 ⑤아치메모리,

추입력 살린다면 무시할 수 없는 ⑨차이밍보이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⑧우청륭 - ⑫미르포인트

받침:⑤아치메모리.⑨차이밍보이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3파전으로 압축 공략

[국산5등급, 1300m, 핸디캡] 힘차고 있는 신예마와 현급에선 경쟁력을 갖춘 마필간 편성으로 인기마 접전이 예상된다. 기본 능력에서 앞선 3두를 강하게 노려 볼 필요가 있겠다.

≪경주분석≫

④골든아너는 최근 다소 늦은 추입력으로 아쉬움을 남긴바 있으나 기본 능력은 출전마 대비 가장 앞선 마필로 기대치가 높다. ③에코존도 최근 완벽하게 성장한 모습에 폼이 올라온 만큼 관심마로손색 없고, 성장세 뚜렷한 기대주인 ⑩신의반전이 유력한 도전마.

☞추천마권

④골든아너 - ③에코존

⑩신의반전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뚝심 좋은 ‘글로벌파워’ 주시하자!

저마다 한방이 있는 마필들이 출전하고 있어 여차하면 고배당으로 이어질 레이스다.

최근 순위에 맴돌고 있는 ③글로벌파워 이번에는 기필코 우승을 챙길 것으로 전망된다.또 데뷔전 에서 강인한 인상을 심어준 ①섬싱로스트 인코스

이점과 함께 연승도 가능하다. 빠른 발놀림이 주특기인 ⑫스프링워터도 체력안배에 따라 우열이 가려진다. 한편 ⑤큐피드비상도 잠재력이 폭발하면 대책이 없겠으며 실전에서 이상하게 맥을 추지 못한 ④런던스카이도 무시해서는 안된다.

★ 추천마권

③글로벌파워-①섬싱로스트,⑫스프링워터

양대인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인기마 접전경주

직전 주행중지 당하면서 아쉬움 남긴 ④한강에이스가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다졌고 상태도 좋아 능력 발휘가 가능한 가운데

출발지 이점안고 내선 추입력 살릴 ①이무기,

외곽이지만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⑫문학스톰,

선행력 살린다면 훈련상태 좋아 버틸 수 있는 ⑧질주본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④한강에이스-①이무기

받침:⑫문학스톰,⑧질주본

유준상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폼 올라온 `금성환희`, 복병은 `리얼팩`

[국산5등급, 1700m, 핸디캡] 힘차고 있는 신예 기대주와 기존마간 편성으로 인기마간 접전이 예상된다. 간명하게 압축 공략이 가능한 경주다.

≪경주분석≫

⑩금성환희는 5등급에 승급 후 다소 부침이 있었으나 최근엔 폼이 완벽하게 올라온 가운데 1700m 거리 적응을 마쳤고, 부담중량에도 민감하지 않은 모습이라 기대치가 높다. ⑥리얼팩은 직전에 이어 한층 더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고, 일찌감치 앞선 공략이 가능한 편성이라 관심. ②스트롱참은 거리 부담이 있지만 잠재력에서 높은 평가 가능.

☞추천마권

⑩금성환희 - ⑥리얼팩

②스트롱참 ※ ⑤원더풀캣

심호근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전력차 크지않은 축부재 `혼전경주`

【예상총평】

혼3(별정B) 17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거리경험없는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겨리경험 유리한 기복마간 전력차 크지않은 접전중 직전 강자틈 변호 보인 ⑥벌말대장은 편성 잘 만나 강공필연!!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④한강의기상이 경주를 이끌겠고 ③두손멍군,⑥벌말대장,⑦마이티웰,⑧톱시드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이후 거리경험 없지만 편하게 경주 이끈 ④한강의기상의 버티기에 강자틈 변호 보이고 편성 잘 만난 ⑥벌말대장을 필두로 적임기수 기승한 ③두손멍군,탄력 좋암 막판 한발쓸 ⑦마이티웰,⑧톱시드 도전!!

【베팅전략】

⑥벌말대장 - ④한강의기상,⑦마이티웰 주력.

③두손멍군,⑧톱시드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연투 여파로 걸음 아낀 `마바위` 주의!!

【예상총평】

국4(핸디캡) 14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엇비슷해 어떤말이 들어와도 할말없는 혼전중 직전 인기 모았지만 연투 여파와 게이트 불리로 탐색 일관한 ④마바위의 선전 기대된다.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⑥아마존킹,⑦런보이런,⑪대박스타가 경주를 이끌겠고 ①라온더펄,②글로벌스톰,③리마커블,④마바위 등이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4c

이후 선행 유력한 ⑥아마존킹의 버티기에 거리적성 좋고 편성 잘 만난 ④마바위를 필두로 탄력 좋아 거리늘어 유리한 ①라온더펄,탄력 좋아 막판 한발쓸 ②글로벌스톰,③리마커블 등의 도전기대!!

【베팅전략】

④마바위 - ②글로벌스톰,③리마커블 주력.

①라온더펄,⑥아마존킹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2월 24일 토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빅터문’ 설욕 기대해볼만

승급마들이 대거 출전해 전력 비교가 쉽지 않고 부담중량의 변수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다.

가장 노려보고 싶은 마필은 ⑫빅터문을 꼽겠는데, 직전 경주는 연대관계로 인해 빠질수 밖에 없는 운명(?)이었지만, 상대적인 부담중량에서 소폭 유리한 상황이고 외곽에서 빠르게 선두권을 장악할 수 있어 과감히 축마로 공략한다.

나머지 마필 중에서는 공백 이후 적응 마친 ⑧와일들리로맨틱과 역시 현등급에서 통할 전력의 ④문학파이어가 유력하고, ⑦새내선과 ⑩스피돔도 전력상 밀리지 않을 것이다.

<추천마권> 복승 ⑫빅터문 - ④문학파이어

⑧와일들리로맨틱

⑩스피돔

서석훈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