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더파이터(5세, 수, R137, 손천수 마주, 박종곤 조교사)'가 라이벌 '어마어마'를 재치고 자신이 현존 최강마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2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린 열린 제17회 부산일보배 대상경주(G3)에서 '라온더파이터'가 우승을 차지했다.

 

라온더파이터와 임기원 기수의 우승장면(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라온더파이터와 임기원 기수의 우승장면(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부산일보배 대상경주는 올해 단거리 최우수마를 선발하는 ‘스프린터 시리즈’의 첫 번째 관문으로, 강력한 우승후보 '어마어마'와 '라온더파이터'가 맞붙어 많은 경주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출발 게이트가 열리고 안쪽 2번 ‘벌마의스타’가 빠른 출발로 선행에 나섰다. ‘라온더파이터’는 15번 외곽에서 출발했으나 3코너에 접어들며 4위로 올라왔다. 시종일관 경주를 이끈 ‘벌마의스타’는 4코너가 되자 2마신 이상 앞서 나갔다.  

그러나 직선주로에 이르러 외곽에서 ‘라온더파이터’가 무서운 기세로 ’벌마의스타‘를 쫓아왔다. 가벼운 걸음으로 결승선 전방 200m가 채 되기 전에 손쉽게 추입에 성공하고 미친 듯이 앞서나가 ‘벌마의스타’를 5마신차로 제치고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경주기록은 1분11초3이다.

 

지난 2일 제17회 부산일보배 시상식 기념촬영 현장(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지난 2일 제17회 부산일보배 시상식 기념촬영 현장(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이날 경주는 서울과 부산의 단거리 강자 14두가 출전한 가운데, 부산 경주마가 2·3·4위를 차지하며 이어질 ‘스프린터 시리즈’에 대한 부산팬들의 기대감을 크게 만들었다. 경주 초반 순위권에 없던 부산의 ‘쏜살’과 ‘예스퍼펙트’는 직선주로에서 추입해 나오며, 막판 치열한 접전 끝에 3, 4위를 차지하여 2위를 차지한 ‘벌마의스타’와 함께 부산의 자존심을 지켰다. 

우승후보였던 디펜딩 챔피언 ‘어마어마’는 4코너까지 3위로 선두권에서 달렸으나 직선주로에 접어들며 ‘라온더파이터’가 외곽에서 앞서나가자 밀리는 모습을 보였고, 결승선 전방 50m에서 뒤따라오던 말들의 추입에 밀리며 6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라온더파이터’는 이번 경주로 18전(14/4/0)을 기록하며 4번째 대상경주 트로피를 받게 됐다. 1200m 단거리 출전은 작년 5월 ‘서울마주협회장배(G3)’ 이후 10개월만이다. 작년 10월 2000m 장거리 경주 ‘KRA컵클래식(G2)’에 이어 단거리 경주인 ‘부산일보배’까지 우승하며 올라운더로서 급이 다른 능력을 재입증했다. 올해 ‘라온더파이터’가 연승행진을 재개할 수 있을 지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라온더파이터’와는 두 번째 출전인 ‘임기원’ 기수는 “올해 초 한 차례 호흡을 맞춰봤기 때문에 부산일보배에서 조교와 교감이 원활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라온더파이터’는 워낙 지구력과 순발력이 뛰어난 말이고, 경주 당일 ‘라온더파이터’의 컨디션 좋았기 때문에 우승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프린터 시리즈'는 이번 부산일보배를 시작으로 5월 14일(일) 'SBS스포츠스프린트'와 6월 18일(일) '서울마주협회장배' 대상경주로 이어진다. 세 개의 1200m 경주에서 가장 높은 누적승점을 달성하는 말이 1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고 올해의 단거리 최우수마로 선정된다.

한편, 부산일보배 경주영상은 유튜브 한국마사회 경마방송 KRBC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