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승마용품 국산화 지원을 위해 태양피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양피혁은 35년간 승마용품을 제작한 기업으로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마사회 방세권 부회장과 주원태 태양피혁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말산업 발전 및 승마용품 개발, 생산,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승마용품 국산화 지원을 위해 태양피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승마용품 국산화 지원을 위해 태양피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최근 국내에서도 승마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며 승마용품에 대한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승마용품은 아직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마사회는 안장 등 고가의 승마용품의 국산화를 지원하고 승마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태양피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인 기업인 태양피혁의 주원태 대표는 지난 35년간 장인정신으로 안장, 굴래 등 승마에 사용되는 각종 가죽용품을 묵묵히 제작해왔다. 주 대표는 손재주엔 자신이 있었지만 승마 선수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생산에 반영하는 것은 막막한 일이었다. 이에 한국마사회 승마전문가들은 ‘21년부터 태양피혁에 지속적인 기술자문을 이어가며 마장마술 안장 등 국산 승마용품의 품질향상을 위한 동행을 시작했다. 

한국마사회와 태양피혁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상품개발 자문을 넘어 생산과 유통에도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 대표는 한국마사회 승마단의 자문 및 신소재 개발을 통해 올해 중 승마선수를 위한 고급 마장마술 안장 개발을 완료하고 유통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장애물 및 종합마술용 고급 안장 등을 단계적으로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태양피혁은 시중에 고가에 유통 중인 외국산 제품을 대신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생산과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태양피혁 주원태 대표는 “가죽을 만지고 다듬는 일에는 자신 있으나 안장의 각도 등의 전문적인 부분은 기술이 부족해 번번이 한계를 마주했지만 한국마사회의 지원으로 극복 할 수 있었다“며 ”승마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세계적인 품질의 제품을 우리 손으로 직접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국마사회 방세권 부회장은 “묵묵히 지난 35년 동안 승마용품 생산에 힘써주신 태양피혁 주원태 대표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승마용품의 국산화를 비롯해 말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