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레저타운 승마 프로그램.
15호 동정 & 단신

이동필 농축산부장관, 전문언로사 주최 농정토론회 참석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농어민신문 주최 조찬 농정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장관은 박근혜정부 출범 200일을 맞아 농식품산업의 6차산업화를 비롯한 창조 경제 접목, 유통 구조개선 등 주요 정책 과제를 추진하는 정부의 농업 비전 및 방향을 설명하고 참가자들과 토론을 진행했다.

안성팜랜드 승마센터 10월 승마교실 운영
농협중앙회 안성팜랜드(함혜영 사장) 승마센터는 평균 50% 특별 할인가로 ‘2013 10월 승마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승 시간 40분 기준으로 초보자에서 8회 승마로 속보 입문까지 하는 레벨1 입문반과 속보 완성반을 운영한다. 초보자 또는 중급자로서 실력 향상을 원하거나 건강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5명 이상 시 별도의 반도 편성한다.

유일레저타운, 단기 속성 승마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파주시 소재 유일레저타운(현상훈 대표)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단기 속성 승마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기초 이론교육부터 인근 박달산 삼림욕장을 활용하는 외승까지 가능한 수준별 과정으로 진행되며, 유일레저타운 내 포니 체험장, 사우나 등 다양한 레저시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고구려 기마무예 시연 및 승마 체험
마구간승마클럽(고성규 대표)와 고구려역사보존회는 지난 6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고구려의 부활`을 주제로 열린 제13회 구리코스모스축제에 참가해 고구려 기마무예 시연 및 승마 체험을 진행했다. 무예 시연과 승마 체험은 한민족의 기마문화를 세계화로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축제에 참가한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주승마사업단·하나투어 승마 상품 홍보 MOU 협정 체결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단장 강민수 교수)은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하나투어 상하이지사와 제주승마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의를 체결했다. 업무협의를 통해 양측은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이 개발한 해변승마, 오름승마, 크로스컨트리 상품들을 홍보하는 한편, 제주를 찾는 중국 관광객 여행 프로그램에 승마 체험 상품을 추가하는 방안에 대한 검토도 진행했다.

한국 비료산업의 과제와 전망 세미나
한국비료공업협회는 비료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토양비료학회와 공동으로 ‘한국 비료산업의 과제와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경기도 화성의 농업기술원에서 오는 31일 15시 30분부터 시작할 이번 세미나에서는 △먹을거리 생산에서 비료의 역할 △식량 안보와 비료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지며 토론 결과는 대정부 정책 제안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