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이 말뼈 한과 개발 시식회를 하고 있다.
이동필 농축산부장관, 동물등록제 홍보 나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동물등록제 시행에 앞서 지난 10일에 현장 홍보에 나섰다. 이 장관은 서울대공원 및 청계산·관악산에서 가두 캠페인을 벌이며 홍보 리플렛을 배포하고 서울대공원 내 반려동물입양센터에서 입양 홍보 활동도 했다. 동물 등록제 등록률은 47.4%로 등록 대상 동물 127만 마리 중 60만2000마리가 등록돼 있다.

제2회 말산업 자격 실기시험 일정 돌입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고 KRA한국마사회가 주관, 실시한 제2회 말산업 관련 자격 실기시험(3급) 일정 시작됐다. 말 조련사 과정 1·2차 실기 시험은 지난 4일과 14일에 서울경마공원 승마경기장에서 진행했다. 장제사 과정은 지난 7일에 실시됐다. 재활승마지도사 과정 1차 실기는 11일부터 13일까지, 2차 실기는 23일부터 29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KRA인천승마힐링센터, 힐링캠프 개최
인천시(시장 송영길)와 KRA인천승마힐링센터(대표 전병재)는 지난 6일 초·중생 500명을 대상으로 인천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2015년 세계 책의 수도 인천’ 선정기념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힐링캠프에서는 백일장 및 승마시연,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으며, KRA인천승마힐링센터는 참여 학생들을 위해 승마시연 및 포토타임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 말뼈 한과 개발
제주승마산업RIS사업단(단장 강민수)은 지난달 29일 (사)한국말산업협동조합과 공동 개발한 호스파워 말뼈 웰빙 한과 시식회를 열었다. 제주말 뼈는 키 성장과 두뇌활동 촉진, 관절염 및 골다공증 등에 효과가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오는 12월 중순 제주에서 개최되는 ‘2013 국제 마산업 EXPO’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주기전대 마사과, 재활승마관 운영
전주기전대학(총장 서정숙) 마사과가 지난달 25일~31일까지 전라남도 주최 통합의학박람회에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재활승마관을 운영했다. 마사과는 재활승마관을 운영, 재활승마 보급과 홍보에 기여하고 방문객들에게 승마의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등 말 타기 체험의 재미와 재활승마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귀포시 승마 아카데미 동호회 창설
서귀포시 승마 아카데미 수료자 50여 명이 승마 활성화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동호회를 만들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4일 동호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열어 운영에 따른 정관을 확정하고 초대 회장을 선출하는 등 임원진도 구성했다. 향후 서귀포시 승마동호회는 지역에서 열리는 말 관련 행사와 전국승마대회 등에 참석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