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한국마사회, 2014년 신입사원 채용
KRA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는 8일(수)부터 22일(수)까지 ‘2014년 신입사원’ 채용원서를 접수한다. 채용규모는 지난해와 같은 30명(사무직 18, 기술직 10, 시간선택제 2)이다. 금번 신입사원 채용은 예년과 달리 공공기관 최초 신입사원 채용 전분야에 대해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도입였다. 한국마사회 스펙초월 리크루팅은 불필요한 스펙쌓기를 지양하고 기존의 획일화된 채용 관행에서 탈피하여 스펙이 아닌 지원자의 실력과 열정을 검증하고 이를 채용과 연계하는 채용제도이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금번 신입사원 채용시 신정부 고용정책에 적극 부응하여 일·학습 듀얼시스템 도입을 통한 시간선택제 근무자 채용, 채용 투명성, 공정성 강화, 여성, 지방인재, 장애인, 보훈대상자, 고졸자, 농어촌자녀에 대한 채용 우대방안 마련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고용창출로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2014년 신입사원 채용 전형은 ‘14.1.8.(수)부터 진행되며 스펙초월 소셜리크루팅, 필기시험, 실무면접(개인PT, 그룹토론), 임원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자격 및 모집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채용홈페이지http://kra.trns.co.kr)를 참고하면 된다.

새해 첫 ‘경마적중 골든벨’ 탄생
1월 5일(일) 한국마사회 수원 지사(지사장 길영필)에서 새해 첫 ‘경마적중 골든벨’ 고객이 탄생했다. 이날 김모(42세, 남) 고객은 부산경마공원 제2경주 삼복승식(9번, 7번, 13번)을 적중시켜 배당금 6197.2배를 수령하면서, 입장 고객들에게 음료 및 다과 제공 의사를 밝혔다. 한국마사회 수원지사는 고객 기부 50만원과 자체 예산 50만원을 매칭해 100만원 상당의 음료 및 다과를 입장객들에게 제공했다. 수원지사는 고배당 적중의 기쁨을 지역 주민과 다른 고객과 함께 나누는 건전하고 성숙한 경마 문화 정착을 위해 2012년 4월부터 ‘경마적중 골든벨’제도를 운영해왔다. 지금까지 총 7명의 고객으로부터 적중배당금을 받아 관내 불우 청소년 14명에게 총 7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KRA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 ‘안전요원’ 교육생 모집
KRA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원장 권승세)은 지난 1월 6일(월)부터 15일(수)까지 안전요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만 18이 이상이고 2년간 말산업 종사경력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5명 이내, 교육비는 60만원이고, 교육은 2월 12일부터 15주간 매주 수‧목요일에 비합숙으로 진행한다. 서류심사 결과는 19일(일) 발표하며 실기평가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지원서 양식은 호스피아 홈페이지(http://www.horsepia.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서‧서약서‧경력 및 자격증명서 사본을 기간 내에 직접 혹은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말산업인력개발원은 말산업육성법에 의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농어촌 승마시설 운영자를 위한 교육으로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문의 02-509-2222∼4)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