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문세영 기수 시즌 최다승 기록에 -5승 남았다
서울경마공원 차세대 리딩자키로 불리우는 문세영 기수가 지난주 3승을 추가하며 2008년 시즌 116승째를 달성해 시즌 최다승 기록에 단 5승만을 남겨두었다. 현재 서울경마공원 시즌 최다승 기록은 지난 2006년 박태종 기수가 기록한 120승이다. 전문가들은 문세영 기수가 지금의 페이스를 유지하고 갑작스런 부상 등 악재만 없다면 기록은 무난하게 갱신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중론이다. 이는 문세영 기수의 기록만 살펴보아도 쉽게 예측할 수 있는 대목이다. 문세영 기수는 올해 643전 116승으로 승률 18%를 기록 중으로 일평균 7회가 넘는 기승횟수를 기록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남은 기간 총 88회 정도의 기승이 예상된다. 여기에 지금 평균 승률인 18%를 감한하면 15승정도의 승리를 기대 할 수 있어 무난하게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2008년 그랑프리(GI) 출주 대상마 경마팬 인기투표 시행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2008년도 서울경마공원의 최고마를 가리게 될 그랑프리의 출주예정마들에 대한 인기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투표기간은 22일(일)부터 오는 30일(일)까지이다. 오는 12월 21일(일) 제10경주로 펼쳐지는 그랑프리 경주는 1군 혼합경주, 연령오픈 경주이며 경주 거리는 2300m로 실시된다. 이번에 출전의사를 밝힌 출주 예정마는 국산마 6두, 외산마 8두 등 총 14두이다. 이 때문에 인기투표 순위에 상관없이 전 두수 모두 출마등록 자격이 부여되기는 하지만 그동안 고객들이 직접 출주마를 뽑았던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 인기투표를 실시하게 되었으며 이번 투표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고 현장 인기투표는 시행하지 않는다.

제10회 KRA컵 코리아오픈 국제유도대회 개최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후원하는 KRA컵 코리아오픈 국제 유도대회가 오는 12월 5일(금)과 6일(토) 양일간에 걸쳐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9개국에서 200여명의 국내외 수준급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대회는 12월 5일(금) 경기는 KBS-TV를 통해 실황 중계 될 예정이다.


KRA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馬力’ 광고대상
KRA 한국마사회는 지난 28일(금) 자사의 이미지 광고인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馬力’이 ‘2008 스포츠서울 광고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스포츠서울 광고대상은 광고홍보학과 교수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작품들을 선정한다. 본상 수상작인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馬力’은 말 산업의 선도기업인 KRA가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다는 메시지를 말과 교감하는 어린아이의 모습을 통해 표현한 작품이다. KRA 홍보팀 송병곤 과장은 “광고시안을 선택할 때 항상 KRA의 공익적 이미지를 염두에 두지만 광고자체가 가지는 예술성도 중요한 선택기준의 하나”라고 밝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