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서울경마공원, 2월 경마전문가 강좌 시행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은 2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부터 50분동안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센터에서 경마 전문가 강좌를 연다. 첫날인 9일(일)에는 ‘선행마를 알면 20%의 승률을 높일 수 있다’는 내용으로 정대성 리빙TV 해설위원이 경마팬을 찾아간다. 16일(일)에는 최영 경마방송 해설위원이 ‘미래의 여왕을 찾아보자’는 주제로 세계일보배 대상 경주 분석을 제공한다. 23일(일)에는 서인석 33조 감독이 ‘경주전개와 작전’이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23일(일)까지 승마 기승술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KRA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 승마 아카데미는 우수 승마 인력의 기승술 향상 및 자격 취득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기승술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3월 8일(토)부터 4월 27일(일)까지 매주 토·일 진행되는 이번 심화과정은 생활체육지도자 3급(승마)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 위주 교육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다. 만 18세 이상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나, 생활체육지도자 자격 취득 또는 생활체육지도자 실기 검정 합격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교육 희망자는 4일(화)부터 23일(일)까지 제출서류를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kra.c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승마아카데미 사무실 방문 제출 또는 우편접수(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 승마아카데미 기승술 심화과정 담당자 앞)하면 된다. ※문의사항> 승마아카데미(02-509-2147~8)

한국재활승마학회, 제2차 학술대회 개최
지난해 1월 출범한 한국재활승마학회(김연희 회장·KATH)가 제2차 학술대회를 오는 3월 1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B1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재활승마와 정신건강, 과학적 근거, 활성화 방안이라는 총 3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연세대 송동호 교수와 성균관대 정유숙 교수가 재활승마와 자폐 및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에 대한 발표를 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전자승마단의 이지영 과장과 상지대 박창범 교수 등이 재활승마의 과학적 근거를 프로그램과 승마 운동 효과, 장애아동의 적응 과정, 심리 특성 영향 등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발표한다. 서라벌대 박금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세 번째 세션 ‘재활승마 활성화 방안’에서는 수원대 정태운 교수의 ‘사회서비스 제도와 청소년 승마’를 발표하며 이외에 ‘재활승마 표준 모델 정립을 위한 제언’, ‘2014년 말산업 전망’ 등에 대한 발제가 이어진다. 이에 김연희 회장은 “재활승마와 관련된 의료계, 체육계, 승마계 기타 유관 단체 여러분들이 참석해 창의적이고 활기찬 토론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사전 등록은 3월 7일까지 한국재활승마학회 홈페이지(www.kath.kr)에서 하면 된다.

건국승마 기초 승마스쿨 개설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건국승마교육원(대표 조성옥)에서 2014 청마의 해를 맞아 ‘기초 승마스쿨’을 개설한다. 승마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일반인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상시 운영하는 기초 승마스쿨 과정은 말 이해와 승마 운동 역학 이해, 홀스맨십(Horsemanship) 함양을 하는 스쿨링 과정이다. 이번 승마스쿨 과정의 특징은 △체계적 커리큘럼에 의한 교육 시행 △한 클래스 당 최소 5인 이상 △요일별 자유로운 기승 시간 선택 △기초 승용마 5두를 활용한 그룹 레슨 △10세 이상 65세 이하로 남성은 85kg, 여성은 75kg 이하 몸무게 제한 등이다. 총 10회 진행되며 기존 50만 원에서 30% 할인해 35만 원의 교육비를 부담하면 된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오후반으로 나뉘며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오후 7시부터 하는 야간반도 개설했다. 또한 건국승마아카데미는 3월에 개강하는 초·중·고급 승마 21기 과정과 재활승마과정 21기 과정도 모집 중이다. 한편, 대형 실내 승마장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건국승마교육원은 2009년 개장한 뒤 올해로 허가 2주년을 맞이했다. 건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승마 교육 전문 마장으로서 무엇보다 신두환·전상용·김철영·조철규 코치를 승마아카데미 교수로 초빙해 레포츠승마 및 재활승마 과정 외에도 정통 승마를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문의: 전화(010-3331-1000), 카톡(gwith)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