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최범현, 조인권 기수 나란히 주말 3승 기록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임성한)에서 활동 중인 최범현 기수와 조인권 기수가 지난 주말 나란히 3승씩을 거두며 주간 기수랭킹 공동 선두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최범현 기수는 주말 총 7회 경주에 출전해 이 중 3승을 기록하며 42.9%의 높은 승률을 기록했다. 조인권 기수도 10회 경주에 출전해 3승을 거둬 승률 30%를 기록했다. 최범현 기수는 첫 번째 기승경주였던 토요경마 5경주에서 ‘베스트런’(미, 수, 3세, 5조 우창구 조교사)에 기승, 막판 추입을 선보이며 첫 승을 신고한 뒤 이어진 8경주(강해)와 11경주(브리그)에서 각각 승리를 추가하며 토요경마를 3승으로 마감했다. 최범현 기수는 이어진 일요경마에서는 두 차례 경주에 출전했지만 승리를 기록하지 못했다. 조인권 기수는 토요경마 첫 기승경주인 4경주에서 ‘클린업조이’(미, 수, 3세, 31조 김효섭 조교사)로 우승을 기록한 뒤 토요경마를 마감했고 이어진 일요경마에서는 2경주(우아등선)와 10경주(빛의왕자)에서 승리를 추가하며 주말 3승을 완성했다.

잡(JOB) 멘토링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 부산시설공단, 동명대학교, 부산인적자원개발원 등 4개 기관이 공동 주최·주관한 잡 멘토링 프로그램이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마지막으로 5개월 간 대장정의 마무리를 지었다.
2월 14일 동명대학교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잡 멘토링에 활동한 멘티들이 담당 멘토가 소속된 기업들을 분석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발표하는 대회로, 총 50개 팀 중 예선심사를 걸쳐 최종 본선대회에는 부경경마공원, 부산관광공사, 부산시설공단 등 공기업뿐만 아니라 KNN, 그린조이, 온종합병원 등 부산지역 대표기업들을 포함, 총 13개팀 소속 멘티들이 출전해 실력을 겨루었다.
아이디어 경연대회가 시작되자 각 팀 멘티들은 그동안 준비해온 결과물들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대학생답게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경연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올리는가 하면, 실제 기업에서 적용해서 진행해도 될 정도로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종 본선에 오른 부경경마공원 멘티들은 벚꽃축제 개최, 코마케팅 등을 활용한 홍보방안에 대해 발표를 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부경경마공원 한 직원은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었지만 특히 벚꽃 축제 및 타임캡슐을 활용한 고객 창출방안은 매우 참신하다”면서 “우리 경마공원에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려해보겠다”고 밝혔다.
3월 중에는 새롭게 시작할 멘토 및 멘티의 최종선정을 계획 중이고, 오는 4월에는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잡 멘토링 최종평가의 우승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2014년 새롭게 진화하는 잡 멘토링 개회식과 함께 개최할 계획으로, 그 의미를 더욱 부각 시킬 것으로 보인다.

허리케인 피해 안방으로 들어온 말(馬), 그대로 눌러앉아
작년 12월 독일 북부에 불어온 허리케인을 계기로 한 여성이 자신의 말을 안방에 기르고 있어 화제다. 독일의 한 여성은 허리케인 소식에 마구간에 있는 자신의 말이 걱정돼 말을 집으로 들여 악천후를 피하도록 했는데, 3세 아라비아말인 ‘나자르(Nasar)`는 날씨가 좋아진 후에도 집밖으로 나갈 생각을 하지 않았다. 안방을 드나드는가 하면 부엌까지 따라가 음식을 받아먹는 등 ’나자르‘는 실내생활에 이미 적응을 끝냈지만, 잠시 동안만 집안에 들일 생각이었던 마주(馬主)는 앞으로 집안일을 어떻게 꾸려나갈지 고민 중이다.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ayc2_Fs2sYo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