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등장한 말.
충북 보은군, 공원 기마순찰대 창설
충청북도 보은 지역에 말을 이용해 공원 안전을 순찰하는 기마순찰대가 창설됐다. 보은경찰서는 4월 7일 보은읍 뱃들공원에서 공원 기마순찰대를 창설하고 ‘안전한 공원 만들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는 승마동호회원 경찰관과 보은승마협회, 속리산 국립공원 기마순찰대가 참여해 뱃들공원을 시작으로 기마 순찰을 펼쳤다.

평창 도성초교 승마 특성화 교육 진행
지난해 전교생이 6명에 불과했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소재의 도성초등학교(교장 박성수)가 학생들의 다양성을 수용하는 맞춤식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재학생을 늘려 화제다. 특히 승마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특성화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 발달은 물론 학교 생활의 만족도를 유발해 많은 학부모로부터 관심과 흥미를 일으키고 있다.

해남 두륜산 유채 축제서 승마체험
전남 해남군은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삼산면 신흥리 유채단지 일원에서 ‘제1회 두륜산 유채축제’를 개최한다. 유채축제는 해남의 대표 문화관광지인 두륜산 도립공원과 대흥사의 길목에 조성된 81㏊의 광활한 유채단지에서 열린다. 특히 말 사육 농가에서 승마 체험을 진행하고 민속놀이 마당, 유채 체험 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창녕군 드림스타트 초, 승마교실 운영
경남 창녕군은 4월 5일부터 11월말까지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까지 아동을 대상으로 월 1회 토요일 승마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반응이 좋아 올해도 실시하는 이번 승마교실에는 총 40명의 아동이 참여하며, 말 손질법과 승마를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정서적·신체적으로 건강한 아동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다.

논산시, 주말 공휴일에 국궁·승마 체험 무료 운영
충남 논산시 계백장군유적지관리사업소(소장 지고하)는 이달부터 11월 8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일요일과 공휴일에 국궁·승마체험을 무료 운영한다. 국궁체험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며 논산시승마협회 회원들의 지도로 진행되는 승마 체험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며 기간 중 혹서기(7~8월)에는 쉰다.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말(馬) 등장
서울 강동구 고덕동 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한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말이 등장했다. 이번 재건축 시행 업체인 삼성물산과 현대건설 관계자는 “말의 해를 맞이해 준비한 행사로 단지 주변에 고덕산, 고덕천, 한강 시민공원, 까치공원, 고덕산림욕장 등 자연환경과 녹지가 우수하다는 점도 함께 홍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