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탐형동에 위치한 홀트학교에서 열린 `2014 전반기 힐링승마교실` 에서 행사에 함께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학생 학부모 80여명 모여 승마체험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최

‘2014 전반기 홀트학교와 뉴시스헬스의 힐링승마교실’이 4월 25일 오전 9시 경기도 고양시 홀트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홀트학교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산하 정신지체 특수교육 기관으로 ‘사랑으로 행동으로’ 라는 설립이념으로 학생들에게 잔존 잠재능력 개발의 극대화를 통해 졸업 후 사회에서 자립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진로, 직업 및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있다.
이날 승마교실은 홀트학교 학생들에게 ‘말과 함께 교감하는 힐링’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홀트학교 학생과 학부모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승마체험과 치과·한의원 진료봉사와 미용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승마 안전장비인 조끼와 헬멧을 착용하고 말을 타는 체험을 했다. 처음에는 두려워하던 학생들도 한 바퀴를 돌고 나선 금방 적응해 모두 함박웃음을 지으며 즐거워했다.
진료 재능기부 봉사에 참여한 유디치과 고광욱 원장은 “아이들의 치아관리를 위한 칫솔질 방법과 치아 관리방법을 설명했다”며 “앞으로도 계속 참여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금산미학한의원 문성철 원장은 "학생들의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며 "학생과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작은차이 헤어샵 조아라 디자이너는 "좋은일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꾸준히 참여해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뉴시스헬스 김동석 본부장은 "아이들이 말과의 교감을 통해 많이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승마교실을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홀트학교 임경애 교장은 "승마와 같이 동물과 교감하는 체험은 아이들에게 심리적으로 큰 안정감과 치료효과를 준다"며 "아이들을 위한 이런 행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사회에 도움을 주는 일에 저희도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홀트학교가 주최하고 뉴시스헬스와 프라임경제, 힐링승마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UD치과, 금산미학한의원, 헤어샵 `작은차이`, 나노드론, 다미컬렉션, D&ONE(디앤원)이 함께했다.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 위치한 홀트학교에서 열린 ‘2014 전반기 힐링승마교실’ 에서 행사에 함께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뉴시스헬스 김동석 본부장, 홀트학교 임경애 교장, 금산미학한의원 문성철 원장, 홀트아동복지회 말리홀트 이사장, 뉴시스헬스 최명규 대표, 유디치과 고광욱 원장, 고양시민연합회 신영옥 회장, 힐링승마사업단 김명기 단장.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